일당백집사 출연진 및 등장인물/인물관계도/제작사/다시보기 등 :: 이혜리&이준영  
본문 바로가기
TV&DRAMA

일당백집사 출연진 및 등장인물/인물관계도/제작사/다시보기 등 :: 이혜리&이준영

<일당백집사>는 2021년 8월에 종영했던 드라마 <미치지 않고서야> 이 후 1년이 지나고 편성된 MBC 수목드라마로, 2022년 10월 19일 수요일 오후 9시 50분 첫 방송을 시작하여 12월 8일까지 총 16부작으로 방송예정입니다.

MBC 새 수목드라마 <일당백집사>는 '고인의 청을 들어주는 장례지도사 백동주(이혜리)와 생활 서비스 업체 일당백 김집사(이준영)의 상부상조 프로젝트'를 그린 판타지/로맨스코미디 드라마로, 극 중 출연진과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제작사, 제작진, 다시보기 등에 대한 정보를 모두 정리해보았습니다.

 

MBC 일당백집사 드라마 정보

 

<일당백집사> 제작사는 '아이윌미디어'이며, 연출은 <목표가 생겼다>를 연출했고 <웰컴2라이프>를 공동연출했던 심소연PD와 박선영PD가 맡았으며, 극본은 <응답하라 시리즈>를 공동집필하고 <20세기 소년소녀>를 집필했던 이선혜작가가 맡았습니다.

<일당백집사>의 주요 출연진으로는 걸스데이 출신 배우 이혜리와 유키스 출신 배우 이준영으로, 각 배우의 프로필 및 필모그래피는 등장인물 소개와 함께 정리해두었습니다.

 

드라마 <일당백집사> 다시보기 및 스트리밍은 서비스는 웨이브(WAVVE)를 통해서 지원되며, 그 외 OTT인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쿠팡플레이, 티빙 등에서는 지원하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00x250

 

MBC 일당백집사
MBC 일당백집사

 

MBC 일당백집사 출연진 및 등장인물

이혜리 이준영

 

백동주 / cast.이혜리

언주대학병원 장례식장 근무. 장례지도사.

탁구 에이스로 상비군으로 태극마크도 달고, 올림픽 금메달도 땄었지만 발목 부상으로 은퇴했다. 장례지도사가 된 이후 기이한 능력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손이 닿는 순간, 입관실은 분장실로 변하고 고인은 온기를 찾는다. 딱 스물한명, 고인의 부탁을 들어주기로 하는데, 김집사에게 능력을 들키고 만다.

 

배우 이혜리 프로필 및 최근 작품활동

나이/생일 1994년 6월 9일 (28세)
키/혈액형 167cm / AB형
소속사 크리에이티브그룹 아이엔지
드라마 꽃 피면 달 생각하고(2021~2022), 간 떨어지는 동거(2021), 청일전자 미쓰리(2019) 등
영화 판소리 복서(2019), 물괴(2018)

 

김집사 / cast.이준영

생활 심부름 서비스 [일당백] 직원.

고객이 원한다면 언제든지 무엇이든지 다해낸다. 사람들은 그를 김집사라고 부른다. 그런데 그를 건드리는 백동주. 이상한여자, 희한한 여자, 미친 여자라고만 생각했었는데 자꾸만 눈이 간다. 자꾸만 기대고 싶어진다.

 

배우 이준영 프로필 및 최근 작품활동

나이/생일 1997년 1월 22일(25세)
키/혈액형 185cm / AB형
소속사 제이플랙스
드라마 너의 밤이 되어줄게(2021~2022), D.P.(2021), 이미테이션(2021) 등
영화 모럴센스(2022)

 

일당백집사 등장인물

일당백하우스

빈센트 / cast.이규한

[일당백] 대표이사. 고시촌 출신으로 시험은 줄줄이 떨어지고 내 손으로 돈 벌겠다는 생각으로 생활 서비스 업체 [일당백]을 차렸다.

 

서해안 / cast.송덕호

2층 독거남. 서울 봉수경찰서 봉수지구대 순경.

구수하고 수더부한 2층 총각. 전남 여수 출신. 일당백 하우스가 좋다. 특히, 서해안의 심장을 롤러코스터를 태운 옆집 여자 백동주가 좋다. 아무래도 사랑하는 것 같다.

 

언주대병원 장례식장

임일섭 / cast.태인호

백동주의 사수. 언주대학병원 장례식장 팀장. 장례지도사. 책임감 강하고 어른스럽다.

 

백동주 가족

백달식 / cast.박수영

백동주의 아버지. 가방 공장에서 미싱을 돌리며 동주를 키웠다. 딸이 부상으로 탁구를 그만두고 장례지도사가 된다고 했을 때 끔찍이도 싫었다. 그러다 일을 그만두고 공무원 시험을 준비한다고 했을 때 반가웠다. 동주가 시험에 합격하면 이중생활을 끝낼 생각이다.

 

미카엘 / cast.오대환

백동주의 외삼촌. 봉수동 성당 신부. 술 좋아하고, 놀기 좋아하고, 사람 좋아하는 별난 신부님. 하지만 그의 장난 속에서는 위로와 공감, 격려가 있다.

 

백동주의 친구

유소라 / cast.서혜원

간호조무사. 그녀의 소원은 단 하나 '남자랑 자게 해주세요!' 145번째로 소원을 빌던 어느날, 어느 한 남자가 눈에 들어온다. 꿈에 그리던 지독한 사랑이 찾아왔다.

 

현정화 / cast.안현호

탁구클럽 강사. 느리고 답답하지만 진국이다. 동주에게 무슨일이 생기면 달려오는 의리파 친구.

 

MBC 일당백집사 인물관계도

일당백집사 인물관계도

드라마 <일당백집사>는 주인공인 장례지도사 백동주(이혜리)와 생활 서비스 [일당백]의 직원 김집사(이준영)를 중심으로 스토리가 전개되며, 전체 인물관계도는 위와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