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청년내일채움공제 지원자격, 신청방법 등 요약 핵심 정리  
본문 바로가기
NEWS & TIPS

2021 청년내일채움공제 지원자격, 신청방법 등 요약 핵심 정리

2021 청년내일채움공제 지원자격&신청방법&지원내용 등 정리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정부지원정책으로 이제 막 사회 생활을 시작하려는 사회초년생이라면 미리 알아두면 많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사회초년생 분들을 위한 지원 정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21년을 기준으로 청년내일채움공제를 간단히 설명하자면 만 15세 이상 ~ 34세 이하의 청년이 중견기업에서 2년간 정규직으로 근무를 하는 경우에, 자신이 2년간 모은 금액보다 훨씬 더 많은 금액을 돌려주는 정부지원정책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이제 사회생활을 막 시작하는 신입사원 입장에서는 자격이 된다면 꼭 알아두어야 할 정책입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2021 청년내일채움공제 지원자격부터 지원내용, 신청방법까지 요약하여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지원 자격

우선 청년내일채움공제를 누구나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내가 지원 자격을 충족하는지부터 확인해봐야합니다.

 

청년 내일채움공제는 만 15세 이상 ~ 34세 이하의 청년(군필자의 경우 복무기간에 비례하여 최고 만 39세까지 허용)으로, 과거 고용 보험 가입 이력이 없거나 고등학교, 대학교 같이 최종학교 졸업 후 가입기간이 12개월 이하여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직 졸업을 하지 않고 재학 혹은 휴학 중인 고등학생, 대학생은 지원이 불가능하며, 재작하는 기업이 5인 이상의 중소기업, 중견기업이어야만 신청할 수가 있습니다.

 

지원 내용

자격을 충족하여 청년내일채움공제를 신청한다면 2년동안 매월 12만 5천원씩 적금형식으로 납부해야합니다.

그렇게 2년간 총 300만원을 납부하게되면 그 이후에 정부에서 600만원, 기업에서 300만원을 지원해주어서 총 1200만원(+이자수령)으로 돌려받을 수가 있습니다. 간단히 정리하면 2년간 300만원을 모으면 9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고 보면 됩니다.

2년이 지나서 만기가 되더라도 추가로 3년~5년까지 연장이 가능하기에, 상황에 따라 더 많은 지원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지원을 받는 사람은 그 동안 납입한 금액에 4배의 금액을 받을 수 있어서 좋고, 회사 입장에서도 최소 2년간은 퇴사 걱정 없이 직원을 고용할 수 있으니 서로 좋은 정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 방법

 

 

 

 

 청년내일채움공제는 <내일채움공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기에, 네이버 혹은 구글, 다음과 같은 포털사이트에서 '내일채움공제'를 검색하거나 집적 입력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왼쪽의 <청년내일채움공제 바로가기>를 선택합니다.

 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 하단 좌측에 있는 <바로신청> 버튼을 선택합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 청약신청 중 <근로자>를 선택합니다.

 (2021년) 2년형 청년내일채움공제 참여자 <신청하기> 버튼으로 신청합니다.

 

이 후 홈페이지 로그인 후 절차에 따라서 청년내일채움공제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