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고스트 닥터 출연진 및 등장인물/인물관계도/예고편/포스터 등 :: 정지훈,김범,유이,손나은  
본문 바로가기
TV&DRAMA

드라마 고스트 닥터 출연진 및 등장인물/인물관계도/예고편/포스터 등 :: 정지훈,김범,유이,손나은

tvN 월화드라마
고스트 닥터
Ghost Doctor

출연진/등장인물/
인물관계도/몇부작/
방송시간/스트리밍/
예고편 등

정지훈&김범&
유이&손나은

 

 

<고트스 닥터>는 2021년 12월 28일 종영한 드라마 <어사와 조이>의 후속작으로, 2022년 1월 3일 월요일 오후 10시30분 첫 방송을 시작하여 2022년 2월 22일까지 총 16부작으로 방송 예정인 tvN 월화드라마입니다. <고스트 닥터>는 신들린 의술로 오만한 천재 의사 차영민(정지훈/비)과 사명감이라고는 1도 없는 황금 수저 레지던트 고승탁(김범) 이렇게 배경도 실력도 극과 극인 두 의사가 바디(Body)를 공유하면서 벌어지는 판타지 코믹 멜로 메디컬 드라마입니다.

스튜디오 드래곤과 본팩토리에서 제작하였고, <상속자들>, <장옥정, 사랑에 살다>, <우리 갑순이> 등을 연출한 부성철PD가 연출을 맡았으며, <명불허전>, <총리와 나>, <아가씨를 부탁해> 등을 집필했던 김선수 작가가 극본을 맡았습니다. 주요 출연진으로는 정지훈(비)과 김범, 유이, 손나은, 성동일 등이 출연합니다. 다시보기 및 스트리밍은 티빙(TVING)에서 가능하며, 넷플릭스를 포함한 다른 OTT에는 제공 예정이 없습니다.

 

  드라마 고스트 닥터 방송 정보

방송 시간 : 월요일/화요일 오후 10시30분~
방송 기간 : 2022년 1월 3일 ~ 2022년 2월 22일
방송 횟수 : 16부작
스트리밍 : 티빙(TVING)
제작사 : 스튜디오드래곤&본팩토리
제작진 : 부성철PD, 김선수 작가 등
출연진 : 정지훈, 김범, 유이, 손나은, 성동일 등



  tvN 고스트 닥터 포스터

  드라마 고스트 닥터 기획의도

#1

인간에게 해를 끼치는 악귀. 흉측한 몰골로 불쑥 나타나서 악! 소리 지르게 만드는 무서운 귀신. 사람 몸에 들어가서 악행을 저지르고 억울함을 풀거나 나쁜 놈을 잡거나.....
이런 못되고 등골 서늘하고 한 많은 귀신들 말고, 지금까지 많았던 퇴마/수사/납량/멜로 장르와 다른 이야기다.

병원을 배경으로 한 메디컬 장르에 의사가 귀신인 이야기를 접목한, 근데 하필 그 귀신이 뛰어난 의술을 가진 금손 의사에, 근데 하필 그 귀신이 빙의하는 존재가 손 하나 까딱 못하는 똥손 의사라 더 흥미진진한, 고스트+메디컬 드라마이다.

 

#2

거리에서 갑자기 사람이 푹 쓰러질 때, 구급차 안에서 속수무책 환자의 목숨이 위태로울 때, 병원에 왔는데 병상이나 수술할 의사가 없다며 밀어낼 때, 수술 도중 감당할 수 없는 위급한 순간이 닥쳤을 때.
간절히 신을 찾게 되는 순간, 신이 바빠서 안 되면 귀신이라도, 바라게 되는 절박한 순간. 바로 옆에 있는 누군가의 몸에 쑥 들어가는 천재 의사 귀신. 그래서 죽을 수도 있었던 내가, 내 가족이, 사랑하는 사람이, 다시 살아나는 가장 원초적인 판타지가 담겨있는 드라마이다.

게다가 그 귀신이 원래는 그렇게 막 좋은 의시가 아니었는데 고스트가 되다 보니, 상황이 꼬이다 보니, 나중엔 자신이 살기 위해 남을 살려야 하는 아이러니한 반전 상황이 주는 유쾌한 재미까지.

 

#3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 속담이 있다. 그렇다면 좋은 의사 한 명을 키우려면? 온 병원, 나아가 병원 안에 깃든, 지나간 자들의 영혼의 힘까지 필요한 일 아닐까.
"어느 병원이나 나 같은 의사 귀신 하나쯤 있지 않나?" 바로 그 영적인 존재, 집에 깃들어 집을 지키는 가신 '성주신'처럼, 병원에도 환자와 의사들을 지키는 수호신 같은 존재가 있다면?
죽어서도 병원과 환자를 떠나지 못하는 의사들의 영혼, 그들이 일으키는 자그마한 기적과 우여곡절 성장을 통해 이 시대에도 가치를 잃지 않는, '좋은 의사'의 의미를 생각해보고자 한다.
신비한 판타지로 문을 열고, 재미난 이야기로 웃다가, 어느 순간 눈시울이 뜨거워지고 끝내 가슴 한 곳이 묵직해지는 드라마가 되었으면 좋겠다.

어쩌면, 지금도 우리 곁 어딘가에서 환자와 병원을 지키고 있을지도 모를 어느 이름 모를 의사와 영혼이 우리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처럼.

 

 

  tvN 드라마 고스트닥터 출연진/등장인물

차영민 / cast.정지훈(비)

38세. 흉부외과 전문의

은상대병원 연봉 탑에 빛나는 간판스타. 흉부외과 최고의 써전. "저 비주얼 저 피지컬로 왜 의사를?" 의문을 자아내는 외모와 함께 지금껏 아무도 풀지 못한 인턴시절 모종의 비밀까지 품고 있는 미스터리의 남자. 잘생긴 얼굴에서 뿜어져 나오는 건 미소와 친절은 커녕, 냉소와 독설과 오만 뿐. 오직 실력이 의사의 최고 가치라 생각하며, 의학적으로 가망 없다 판단되면 돌아보지 않는다. 왜? "이 손은 단 1%라도 살 가망이 있는 환자한테 가야 할 손"이니까.



그런 영민의 권위를 깔아뭉개며 나타난 신입 레지던트 고승탁. 그 녀석을 '손 하나 까닥 못하고 입만 나불대는 똥손'으로 만들어 응급실에 내쫓은 것까지는 좋았는데, 그것이 인생 최대의 패착이 될 줄이야. 중요한 VIP 수술에 성공한 날 잠시 밖에 나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의문의 교통사고를 당하고, 몸과 영혼이 분리된 채로 실려 온다. 하필 똥손 고승탁이 흉부외과 당직으로 있는 응급실로.

그로부터 그토로 눈엣가시였던 고승탁이 그의 유일한 희망이 되는, 고스트와 빙의를 오가는 롤러코스터를 타게 된다.

 

고승탁 / cast.김범

28세. 흉부외과 레지던트 1년차

인턴 면접 당시 면접관의 "왜 의사가 됐습니까?" 의례적인 질문에 남들 다 "고통 당하는 사람들을 돕고 싶어서요", "환자 살리려고요" 의례적인 대답할 때 빙긋 웃으며 "할아버지가 시키시니까 엄마가 시켜서요" 대답했다는 레전드 일화의 주인공이다.

할아버지가 무려 이 병원의 설립자시고 엄마는 현 재단 이사장이신 의료계의 황금수저. 의사로서의 소명의식이나 사명감이라고는 1도 없는 흉부외과 신입 레지던트. 그저 '다음 후계자는 의사 출신이어야 한다'는 할아버지의 승계요건에 따라 '오케이 콜' 의대로 진학하고 '기왕이면 폼 나는' 흉부외과에 온 철딱서니 없는 도련님이다.



지난 28년 인생이 그랬듯 앞으로도 특권과 우대 속에서 4년 레지던트 과정 대충 보내고 시험 봐 전문의 자격증만 따면 된다는 생각으로 왔다가, 하필 자신보다 싸가지 지수 높은 차영민이라는 뜻밖의 복병을 만나 출근 첫날부터 똥손이라는 굴욕적인 딱지를 달게 된다.

 

"기초부터 다시!" 영민의 불호령에 따라 응급실로 쫓겨 왔다가 하필 '그 시각 그곳'에서 운명적으로 고스트 영민을 영접하게 되면서 이후 인생에 커다란 전환을 맞게 된다.

 

장세진 / cast.유이

38세. 신경외과 전문의

미혼모의 딸로 자랐고, 의대 시절 만난 영민을 사랑했다. "너는 흉부외과 나는 신경외과, 같이 병원 하나를 접수해버리자" 약속하며 행복했다.

하지만 뒤늦게 알게 된 출생의 비밀에 얽혀 홀로 미국으로 떠나야 했다. 아버지 수술을 앞두고 12년 만에 귀국해 그를 다시 마주하던 날, 영민의 마음속에 자신은 여전히 원망의 대상임을 알 수 있었다. 그런 그가 교통사고로 실려 오고, 코마에 빠진다.

세진의 눈에, 돌아가는 상황이 수상하고 이상한 점들 투성이다. 세진은 영민을 지키기 위해 전담 주치의가 되어 병원에 남는다.

제발 나에게 이 남자의 사망선고만은 하지 않게 해 달라 빌면서.

 

오수정 / cast.손나은

28세. 응급실 인턴

의학도답지 않게 초자연적 현상과 판타지를 믿는 소녀. 승탁과는 의대 동기. 어렸을 때부터 체력이 약해 휴학을 거득한 끝에 올해야 인턴을 달았다. '무조건 편한 과'를 강요하는 엄마 몰래 제일 빡센 응급실부터 시작하는 중이다. 인턴 마칠 때쯤 또 한 번 엄마와의 전쟁을 각오하고 있다.

수정은 엄마의 반대를 무릅쓰고 장차 흉부외과를 지망할 생각이다. 차영민이 교통사고로 실려 온 날, 수정은 놀라운 과정을 목격하게 되고 이후 승탁을 유심히 관찰하면서 승탁과 영민의 비밀을 맨 먼저 눈치 챈다.

 

테스 / cast.성동일

사망 당시 60대 초반. 20년 차 고스트

고스트가 된 영민의 앞에 등장해 그를 고스트의 세계로 안내하는 괴짜 영감. 20년 전 임종 당시 모종의 사유로 저승으로 떠나지 못하고 긴 세월 병원에 머물고 있는, 병원의 터줏대감 같은 고스트다.

병원 내 고스트들 중 유일한 '죽은 귀신'이므로 사실상 모든 사람에게 빙의가 가능하지만 그럼 너무 민폐라는 이유로 미화원 '김여사' 한 사람만 딱 찍어 빙의하고 있다.

나름의 룰을 정해놓고, 매사 정도와 품위와 예의를 지켜가며, 현재는 영민 같은 코마 고스트들을 케어하거나 소소하게 간섭하고 다니느 중이나, 생전에 무슨 일을 하던 사람이었는지는 베일에 싸여있다.

 

한승원 / cast.태인호

30대 중반. 행정부원장/고승탁의 이종사촌 형

늘 깔끔한 수트 차림에 나이스한 품위를 잃지 않는, 젠틀맨 스타일. 그러나 내면에 보이지 않는 비수를 품고 있는, 야누스 같은 남자다. 어린 시절엔 승탁이와 자주 놀아주던 친한 형이었지만 자라면서 승탁은 점점 넘을 수 없는 벽이 되어갔다.
할아버지가 자신을 병원 행정부원장에 앉힌 이유를 짐작하지만 승원은 승탁의 뒤치다꺼리 노릇이나 하고 있을 생각은 없다.
때마침, 그에게 힘을 실어줄 파트너가 나타난다. 일이 잘만 되어간다면, 이 병원과 재단은 그의 것이 될 것이다.

 

반태식 / cast.박철민

50대 초반. 흉부외과 과장

다른 의사들 앞에선 "왕년에 나도 천재" 큰소리치지만 잘나고 뛰어난 차영민 앞에만 서면 늘 작아지는 가련한 신세이다. 차영민이 코마에 빠지자 혹시 자신이 욱하는 마음으로 막말했던 탓인가 싶어 은근 뒷골 땡겨하는, 소심하고 겁 많은 타입이다.
자리보전을 위해서 윗사람들 눈치 보고 굽신거리지만 그래도 의사로서 해도 될 일 안 될 일은 구별할 줄 아는, 천생 의사인 양반이다.

 

안태현 / cast.고상호

34세. 흉부외과 팰로우 4년차

영민의 충직한 후배이다. 전공의 선발 당시 지방대 출신이라 떨어질 뻔 했다가, 실력과 근성을 눈여겨 본 영민에게 발탁됐다.
영민 밑에서 끈기 있게 버티다 보면 이 병원에서 자리를 잡을 수 있을 거라 믿고 6년 간 온갖 까탈을 받아내고 굴욕을 감내하며 그를 모셔왔다.
그런데 팰로우 4년차 되도록 여전히 희망은 보이지 않고 영민은 여전히 그를 전공의쯤으로 취급한다. 그러던 중 영민이 코마에 빠지고, 그에겐 선택의 순간이 다가온다.

 

김재원 / cast.안태환

29세. 흉부외과 레지던트 3년차

교수님 말씀이라면 두통약으로 뇌종양을 치료한대도 믿을 순박한 영혼의 소유자이다.
"저렇게 뇌가 순한 녀석이 어떻게 의사가 됐을까" 싶다가도 송충이도 생명이라고 행여나 밝을까 소나무 아래도 조심하는 선하고 따뜻한 마음에 고개를 끄덕이게 된다.
2년 동안 혼자 고생하다 밑으로 신입 들어온다고 좋아했는데, 그게 하필 황태자 고승탁. 그것만도 몹시 억울한데 영민과 승탁 사이에 끼어 더욱 억울해진다.
얼핏 보기엔 번번이 당하면서도 다 받아주는 '톰과 제리' 같은 관계지만 승탁이 가장 믿고 신뢰하는 브라더다.

 

이선호 / cast.김재용

30세. 흉부외과 레지던트 4년차

중산층 가정에서 나고 자라 치열한 경쟁을 거쳐 엘리트코스를 밟아온 요즘 흔한 수재. 자기 일 말곤 관심 없고 자기밖에 모르는 이기적인 타입.
지금 당장은 눈앞에 닥쳐온 보드 시험 준비에 여념이 없다. 윗사람 지시에 충실하고 아랫사람 확실히 누르는 타입이기도.
제일 조용하고 사고 안치는 그의 면모가 영민과 승탁을 둘러싼 사건 과정에서도 드러난다.

 

장민호 / cast.이태성

40대 초반. 장명덕 회장의 아들

그룹 후계자가 되기 위해 아버지의 병세를 이용하는 냉혈한. 아들이 하나뿐이라 자신을 후계자로 삼았지만, 아버지가 늘 자신을 못마땅해 한다는 걸 알고 있었다.
거기에 12년 전 등장한 이복동생 세진이까지 거슬린다. 비밀리에 알아낸 정보로는 수술하면 거의 테이블 데쓰. 원래는 사망을 극빈에 부친 채로 후계 작업을 완료할 예정이었다.
그런데 빌어먹을 차영민이 수술에 성공하자 아버지 의식이 깨기 전에 플랜 B에 돌입한다.

 

그 외 인물들

고성혜(cast.서지영) / 성미란(cast.윤다경) / 김여사(cast.황석정) / 장광덕(cast.이문수) / 황국찬(cast.한승현) / 최훈길(cast.탄) / 임보미(cast.윤소희)

 

  tvN 월화드라마 고스트 닥터 인물관계도

드라마 <고스트 닥터>는 고스트가 된 천재의사 차영민(정지훈)과 금수저 똥손 의사 고승탁(김범) 그리고 차영민의 과거 연인 장세진(유이)과 고승탁의 학부 동기 오수정(손나은)이 주요 이야기를 진행하며 이 외 인물들과는 위와 같은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드라마 <고스트 닥터> 예고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