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및 대출한도/금리/신청방법  
본문 바로가기
경제&정책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및 대출한도/금리/신청방법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및 대출한도/금리/신청방법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코로나로 인해서 적지 않은 사람들이 생업에 지장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 상황이 아니라, 직장을 잘 다니거나 개인사업을 잘 하고 있다가도 갑자기 현금이 필요해지는 상황이 오기도 하죠. 이럴 경우 사람들이 많이 찾아보는 것이 비상금대출이 아닐까 싶습니다. 

대부분의 은행에서는 비상금 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기에 정보를 찾아보는 것은 그렇게 어려운 일은 아니지만, 비상금대출은 대부분 한도가 300만원이내로 정해져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대출한도가 500만원까지 가능한 비상금대출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최근 들어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SBI저축은행의 모바일뱅킹 플랫폼 사이다뱅크의 비상금대출은 2금융권이기는 하지만 소득 증빙이 필요가 없어서 현재 직장이 없는 무직자라고 하더라도 24시간 무서류로 간편하게 최대 500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대부분 시중은행 비상금대출의 한도가 300만원인 것에 비해서 대출한도도 높을 뿐만 아니라, 2금융권 은행이기에 조건도 비교적 유리한 비상금대출입니다.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을 받을 수 있는 신청조건은 직업과 소득에 관계없이 개인신용평가 심사기준을 충족한 만 20세 이상의 내국인이, NICE신용정보기준 신용평점이 361점이면 비상금대출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다만, 그전에 사이다뱅크 입출금통장 개설이 필요합니다.

 

대출한도 및 금리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은 신용대출로 최대 5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금리는 신용점수에 따라서 최저 연 6.9%~최대 연 15.7%(고정금리)입니다.
대출기간은 1년(12개월)부터 3년(36개월)까지 이나, 대출금액에 따라서 최대 대출기간이 상이합니다.

 

상환방법

상환방법은 2가지 중에서 선택을 할수가 있습니다. 대출기간 동안 매월 균등한 원금과 이자를 일정한 금액으로 고객이 지정한 결제일에 상환하는 '워닐금균등분할상환방식'과 만기일까지 매월 균등한 원금과 남은 대출원금에 대한 이자를 합산한 금액을 고객이 지정한 결제일에 상환하는 '원금균등분할상환방식'이 있습니다.
별도의 고객부담비용은 없으며, 중도상환해약금 역시 없습니다.

 

대출거절사유

위에서 정리한 대출 조건에 부합하더라도 대출거절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금융사기 신고등록 계좌를 보유하거나 대출한도 연결계좌에 지급정지가 등록되어 있는 등의 거래제한 사유에 해당 되는 사람은 대출신청이 불가하고, 거절당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거래 거절의 근거가 되는 신용정보 혹은 내부대출심사 기준에 따라서도 거절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자납입방법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을 받고 난 후 이자를 납입하는 방법은, 대출 신규 시에 고객이 지정한 결제일(1일~25일 중)에 매월 이자를 납입합니다. 단, 대출신규일이 아닌 날짜로 결제일을 지정할 경우에 돌아오는 해당일자가 첫 번째 결제일이 될 수도 있으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결제계좌가 사이다뱅크 입출금 계좌인 경우, 휴일 상관없이 자동출금이 되지만, 타행계좌일 경우에는 휴일 다음 영업일에 출금계좌에서 자동출금되어 납입됩니다.

 

연체금리

연체가 되었을 경우에는 연체금리로 약정금리+3.0%(최대 18.7%)의 금리가 발생됩니다. 분할상환금을 상환하여야 할 날 상환하지 못한 경우 다음날부터는 해당 분할상환금에 대해서 연체이율이 적용되며, 2회 이상 연속해서 납입하지 않을 경우에는 대출잔액에 대한 연체이자를 납입해야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