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3월 5일 금융 서비스 거래 일시 중지  
본문 바로가기
경제&정책

신한은행 3월 5일 금융 서비스 거래 일시 중지

신한은행 3월 5일 금융 서비스 거래 중지

 

신한은행 금융서비스 중지

 

신한은행에서 2022년 3월 5일 토요일 오전 0시부터 12시 정오까지 모든 금융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합니다. 신한은행에서는 이 시간동안에 뱅킹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업그레이드 작업은 클라우드 환경 전환을 위한 내용으로, 오는 10월 차세대 플랫폼인 더 넥스트(The NEXT) 프로젝트의 1단계를 선보이고 신한 쏠(SOL)을 전면 개편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렇기에 해당 시간 동안에는 신한은행 계좌와 시스템을 이용하는 모든 거래가 불가능해지는데, 돈 받기/보내기, 현금찾기, 잔액조회 등의 거래, 모바일뱅킹, 인터넷뱅킹, 폰뱅킹, 펌뱅킹 등 전자금융거래, 가상계좌거래, 체크카드, 직불카드를 이용한 결제 및 현금인출 거래, 현금자동입출금기 ATM 이용 거래, 타 은행 ATM/제휴 현금지급기에서 신한은행 계좌 거래, 카드 연계 업무, 신한인증서 발급 및 폐기, 신한인증서 활용 거래 등의 모든 거래가 불가능해집니다.

 

다만 신한은행 신용카드 사용과 사고 신고 접수(1577-8000) 그리고 공항 환전 서비스는 업그레이드 작업과 무관하게 정상적으로 운영된다고 합니다. 신용카드와 사고신고 접수를 제외하고는 3월 5일 0시~12시 모든 거래가 일시 중단되니, 해당 시간에 현금 및 수표 인출이 필요하다면 미리 준비해두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