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3월 5일 금융 서비스 거래 중지
신한은행에서 2022년 3월 5일 토요일 오전 0시부터 12시 정오까지 모든 금융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합니다. 신한은행에서는 이 시간동안에 뱅킹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업그레이드 작업은 클라우드 환경 전환을 위한 내용으로, 오는 10월 차세대 플랫폼인 더 넥스트(The NEXT) 프로젝트의 1단계를 선보이고 신한 쏠(SOL)을 전면 개편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렇기에 해당 시간 동안에는 신한은행 계좌와 시스템을 이용하는 모든 거래가 불가능해지는데, 돈 받기/보내기, 현금찾기, 잔액조회 등의 거래, 모바일뱅킹, 인터넷뱅킹, 폰뱅킹, 펌뱅킹 등 전자금융거래, 가상계좌거래, 체크카드, 직불카드를 이용한 결제 및 현금인출 거래, 현금자동입출금기 ATM 이용 거래, 타 은행 ATM/제휴 현금지급기에서 신한은행 계좌 거래, 카드 연계 업무, 신한인증서 발급 및 폐기, 신한인증서 활용 거래 등의 모든 거래가 불가능해집니다.
다만 신한은행 신용카드 사용과 사고 신고 접수(1577-8000) 그리고 공항 환전 서비스는 업그레이드 작업과 무관하게 정상적으로 운영된다고 합니다. 신용카드와 사고신고 접수를 제외하고는 3월 5일 0시~12시 모든 거래가 일시 중단되니, 해당 시간에 현금 및 수표 인출이 필요하다면 미리 준비해두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