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티크 세라마이드 효능 및 성분/먹는법/부작용 등 :: 닥터린 세라마이드  
본문 바로가기
NEWS & TIPS

세라티크 세라마이드 효능 및 성분/먹는법/부작용 등 :: 닥터린 세라마이드

건조한 겨울이 오면서 피부 관리에 더 신경을 쓰시는 분들이 많아졌을 것입니다. 사람의 피부는 콜라겐, 엘라스틴 등으로 이루어진 '진피'와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표피'로 이루어져있고, 특히 피부 가장 바깥쪽에 위치한 피부 장벽은 각질층으로서 피부의 수분 및 윤기, 탄력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며, 외부자극으로부터 병원균의 침입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세라마이드는 피부 장벽을 구성하는 지질 성분으로, 세포간 지질의 35~40%를 차지하고, 수분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는 보습의 핵심 성분입니다. 그런데 이 세라마이드는 나이가 들어가면서 점점 감소하게 되는데, 촉촉하고 탄탄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피부 장벽의 구성성분인 세라마이드를 보충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그 중에서 많은 사람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 닥터린의 '세라티크 세라마이드' 효능과 성분, 먹는법, 부작용 등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세라티크 세라마이드 효능

 

'세라티크 세라마이드'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린(Dr.Lean)에서 피부 장벽의 광채 피부와 촉촉한 피부를 위해서 먹어서 관리하기 위해 출시한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사람의 피부가 건조해지는 이유는 약한 피부 장벽으로 인해서 피부가 쉽게 증발해버리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피부 장벽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세라마이드가 부족하면 피부 장벽이 무너지면서 수분이 쉽게 증발해서 건조해지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밀 추출물의 식물 유래 세라마이드 성분이 함유되어있는 '세라티크'는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하여 '촉촉한 피부와 탄탄한 피부 장벽'을 만들어 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랑스 밀에서 추출한 세라티크의 핵심성분인 '글로코실세라마이드'가 식약처 기능성 인정 일일섭취량 최대함량인 7.434mg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기능성원료인 '세라티크'는 인체적용시험을 해보았을 때, '얼굴 피부 보습 증가', '다리 피부 보습 증가', '피부 거칠기 감소', '피부 건조 감소', '팔과 다리의 피부 수분량 증가'와 같은 유의적인 결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세라티크 세라마이드 성분

 

닥터린 세라티크 세라마이드는 기능성원료인 '세라티크' 이 외에도 피부 진피의 구성 성분인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과 '미강추출물' 등이 부원료로 함유되어 있으며, 총 성분의 원료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밀추출물(세라티크/프랑스산/밀추출물, 로즈마리추출물), 제라늄(천연향료), 미강추출물(미국산), 엘라스틴가수분해물(프랑스산), 히알루론산, 피쉬콜라겐 

(캡슐기제: 정제수, 변성전분, 글리세린, 카라기난, 덱스트린, 안나토색소) [밀 함유]

 

그리고 닥터린 세라티크 세라마이드는 해조류에서 추출한 식물성 캡슐을 사용하여, 캡슐을 만들 때 주로 사용되는 첨가물 부형제(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HPMC, 착색료, 감미료, 합성향료)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닥터린 세라티크 세라마이드

 

세라티크 세라마이드 먹는법 및 가격

 

닥터린 세라티크 세라마이드는 1일 1회, 1회 1캡슐을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됩니다. 그리고 개별 PTP 포장으로 위생과 휴대도 용이하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가격은 닥터린 공식몰을 기준으로 1박스(30캡슐)는 55,000원입니다.

 

세라티크 세라마이드 부작용

세라티크 세라마이드는 식약처 인정을 받은 기능성원료를 사용하여 큰 부작용은 없다고 합니다. 다만, 모든 건강기능식품들이 그렇듯이 특정질환, 특히 밀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은 섭취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하며, 영유아와 어린이, 임산부, 수유부도 섭취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