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 개봉영화 기대작 TOP10 정리 :: 개봉일/감독/출연진 등  
본문 바로가기
TV&DRAMA

2023년 1월 개봉영화 기대작 TOP10 정리 :: 개봉일/감독/출연진 등

2023년 1월 개봉영화의 개봉일과 감독, 출연진 등 영화 관련 정보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최근 몇년간 영화관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이 줄었었는데, 코로나에 대한 거리두기도 조금씩 풀어지면서 그래도 조금씩 영화관을 찾는 사람들이 늘다가 2022년 12월에 개봉한 <아바타: 물의 길>로 영화관이 다시 활기를 되찾았습니다.

물론, 각종 OTT 서비스를 비롯해 높아진 영화티켓 가격 등으로 예전만큼 많은 사람들이 영화관을 찾는게 쉽지는 않겠지만, 꼭 영화관이 아니더라도 영화를 시청하며 여가시간을 즐기는 사람들은 많고 관심을 가지는 이들도 많습니다. 그런만큼 새로 개봉하는 영화들에 대한 관심도 적지 않은데, 한 해의 시작이기도 하고, 설날도 있는 2023년 1월에 개봉하는 영화 중 기대작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정리해보았습니다.

 

 

2023년 1월 개봉영화 기대작 10가지

2023년 1월 개봉 영화

 

① 더 퍼스트 슬램덩크 (The First Slam Dunk)

- 개봉일 : 2023년 1월 4일 수요일

- 국가 : 일본

- 감독&각본 : 이노우에 다케히코

- 장르 : 애니메이션

- 러닝타임 : 124분

 

농구 만화, 애니메이션으로는 세계적으로 사랑받았던 <슬램덩크>의 신극장판입니다. 원작자 이노우에 다케히코가 직접 감독과 각본을 맡았으며, 그동안 많은 팬들이 원했었던 산왕공고(산노)와의 인터하이 32강전을 담은 슬램덩크 극장판입니다. 큰 틀은 원작과 비슷하지만 세부적으로는 다른 연출과 스토리텔링을 사용한 작품입니다.

 

② 스위치 (SWITH)

- 개봉일 : 2023년 1월 4일 수요일

- 국가 : 한국

- 감독 : 마대윤

- 장르 : 코미디&드라마

- 러닝타임 : 113분

- 출연진 : 권상우, 오정세, 이민정, 박소이, 김준 등

 

캐스팅 0순위 천만배우이자 실검1위 스캔들메이커, 화려한 조명이 감싸는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톱스타 "박강"이 크리스마스에 인생이 180도 뒤바뀌는 순간을 맞이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입니다.

 

③ 처음 꽃 향기를 만난 순간 (Fragrance of the First Flower)

- 개봉일 : 2023년 1월 4일 수요일

- 국가 : 대만

- 감독 : 덩이한

- 장르 : 드라마, 멜로&로맨스

- 러닝타임 : 103분

- 출연진 : 정여희, 임진희, 이역 등

 

남편과 아이를 둔 가정주부 이밍이 학창시절 배구부 선후배 사이였던 여자 팅팅과 재회하면서 벌어지는 아련하고도 아름다운 눈부신 월메이드 감성 로맨스 작품입니다.

 

④ 장화신은 고양이 : 끝내주는 모험 (Puss in Boots : The Last Wish)

- 개봉일 : 2023년 1월 4일 수요일

- 국가 : 미국

- 감독 : 조엘 크로포드

- 장르 : 애니메이션

- 러닝타임 : 102분

- 출연진 : 안토니오 반데라스, 셀마 헤이엑, 올리비아 콜맥 등

 

2012년 개봉작인 <장화신은 고양이>의 11년만의 속편입니다. 아홉 개의 목숨 중 단 하나만 남은 장화신은 고양이. 마지막 남음 목숨을 지키기 위해서 히어로의 삶 대신에 반려묘의 삶을 선택한 그에게 찾아온 마지막 기회로 소원을 들어주는 소원별이 있는 알려주는 지도를 얻게 된다. 소원별을 찾아떠나는 장화신은 고양이와 소원별을 노리는 다른 빌런들과 마주하게 된다.

 

⑤ 3000년의 기다림 (Three Thousand Years of Longing)

- 개봉일 : 2023년 1월 4일 수요일

- 국가 : 오스트레일리아

- 감독 : 조지 밀러

- 장르 : 멜로/로맨스, 판타지, 드라마

- 러닝타임 : 108분

- 출연진 : 틸다 스윈튼, 이드리스 엘바 등

 

세상 모든 이야기에 통달한 서사학자 알리테아가 우연히 소원을 이뤄주는 정령 지니를 깨워낸다. 그녀에게 주어진 기회는 단 세번. 마음속 깊은 곳. 가장 오랫동안 바라온 소원을 말할 것!

 

⑥ 프린스 챠밍 (Charming)

- 개봉일 : 2023년 1월 11일 수요일

- 국가 : 미국

- 감독 : 로스 베노커

- 장르 : 애니메이션, 판타지

- 러닝타임 : 85분

- 출연진 : 데미 로바토, 월머 발더라마, 시아 등

 

동화 역사상 최대의 스캔들이 터졌다! 신데렐라도 아니고 백설공주도 잠자는 숲속의 공주도 세상 모든 공주들이 동시에 반한 치명적인 매력을 가진 왕자가 나타났다!

주인공인 챠밍 왕자는 사악한 마녀의 저주로 세상 모든 여자를 한눈에 반하게 만드는 '매력 저주'에 걸리고, 모든 공주들과 동시에 약혼하는 초유의 사태가 일어나는데... 이 마법을 풀고 나쁜 남자의 누명을 벗기 위해선 단 하나의 진정한 사랑을 찾아야한다.

 

⑦ 교섭 (The Point Man)

- 개봉일 : 2023녀 1월 18일 수요일

- 국가 : 한국

- 감독 : 임순례

- 장르 : 드라마

- 러닝타임 : 108분

- 출연진 : 황정민, 현빈, 강기영 등

 

분쟁지역 아프가니스탄에서 한국인들이 탈레반에게 납치되는 최악의 피랍사건이 발생한다. 교섭 전문이지만 아프가니스탄은 처음인 외교관 재호가 현지로 향하고, 국정원 요원 대식을 만난다. 원칙이 뚜렷한 국정원 요원과 현지 사정에 능통한 국정원 요원. 입장도 방식도 다른 이 둘은 인질을 살려야한다는 목표로 함께 해쳐나간다.

 

⑧ 유령 (Phantom)

- 개봉일 : 2023년 1월 18일 수요일

- 국가 : 한국

- 감독 : 이해영

- 장르 : 액션

- 러닝타임 : 133분

- 출연진 : 설경구, 이하늬, 박소담 등

 

1933년, 일제강점기 경성. 항일조직 '흑색단'의 스파이인 '유령'이 비밀리에 활약 중이다. 새로 부임한 경호대장 카이토는 흑색단의 총독 암살 시도를 막기 위해서 조선총독부 내의 유령을 잡아려는 덫을 친다. 그렇게 영문도 모른채 유령으로 의심받고 벼랑 끝 외딴 호텔에 갇힌 용의자들. 기필고 살아나가 동지들을 구하고 총독 암살 작전을 성공시켜야하는 유령과 무사히 집으로 돌아가고 싶은 이들. 이들 사이에 의심과 경계는 점점 짙어진다.

 

⑨ 유랑의 달 (Wandering)

- 개봉일 : 2023년 1월 18일 수요일

- 국가 : 일본

- 감독 : 이상일

- 장르 : 드라마, 미스터리

- 러닝타임 : 150분

- 출연진 : 히로세 스즈, 마츠자라 토리 등

 

전국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유괴사건. 그로부터 15년 뒤. 사회로부터 사건의 가해자와 피해자로 낙인찍힌 두 사람이 재회한다.

 

⑩ 정이 (Jung_E)

- 개봉일 : 2023년 1월 20일 금요일

- 국가 : 한국 (넷플릭스 공개)

- 감독 : 연상호

- 장르 : SF

- 러닝타임 : 98분

- 출연진 : 강수연, 김현주, 류경수 등

 

급격한 기후변화로 폐허가 된 지구를 벗어나 이주한 쉘터에서 발생한 전쟁을 끝내기 위해 전설적인 용병 '정이'의 뇌를 복제, 최고의 전투 AI를 개발하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SF 영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