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리간 효능 및 성분/함량/먹는법/부작용 등 정리 :: 곰피추출물 간건강  
본문 바로가기
NEWS & TIPS

심플리간 효능 및 성분/함량/먹는법/부작용 등 정리 :: 곰피추출물 간건강

심플리간(Simpli gan)은 건강 전문 브랜드 심플리케어(SIMPLECARE)에서 '간 건강 케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국내 개별인형 특허 신원료인 '곰피추출물'을 핵심원료로 함유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심플리케어의 심플리간은 긴 연구끝에 발견한 특허 신원료인 '곰피추출물'가 식약처 1일 섭취량의 100%를 충족하는 양이 함유되어있어, 간 피로, 간 건강 케어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만들어진 식품입니다.

 

심플리간

 

우리 몸에서 ''은 가장 큰 장기로서 혈액을 통해서 공급받은 영양분을 우리 몸에 필요한 물질로 만들어 저장하며, 체내에서 생성된 여러 종류의 유해물질과 외부에서 들어온 약물이나 음식, 박테리아로부터 생선된 독소, 식품 첨가물과 같은 여러 화합물에 포함된 독성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며, '알콜분해', '해독작용', '혈압조절', '지방대사', '항체생산' 등 중요한 기관이기에 건강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심플리간 효능

 

심플리간은 앞서서 언급하였듯이 특허를 받은 신원료인 '곰피추출물'이 핵심원료로 사용되어, 곰피추출물의 효능/기능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곰피'는 다시마목 미역과로 여러해살이 해조류로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디에콜 성분이 풍부해서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입니다. 

 

이 기능성원료인 곰피추출물은 만 20세 이상의 남성 및 여성으로 간 기능 이상소견을 보이는 사람 55명을 대상으로, 위약대조, 무작위배정, 이중맹검, 평행인체적용시험을 12주 경구 섭취(곰피추출물 420mg/일)의 인체적용시험을 통해서 아래와 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1) 간기능검사 ALT 23.7% 감소

(2) 간기능검사 AST 23.4% 감소

(3) 간기능검사 y-GT 10.7% 감소

 

※ ALT, AST, y-GT는 간 손상 주요지표입니다.

 

또한, 심플리간에는 핵심원료인 곰피추출물 이 외에도, 간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기능성성분인 '밀크씨슬'도 부원료로 함유되어있어서, '간 건강 케어'에 더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심플리간 성분

 

심플리케어 심플리간은 핵심원료인 곰피추출물과 부원료인 밀크씨슬이 함유되어있고, 총 성분의 원재료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곰피추출물(곰피:국산), 기타원료: 밀크씨슬추출물(인도산), 기타가공품(영국산/해조분말, 옥수수전분), 유기농 쌀겨추출물 5%, 산화마그네슘, 목화씨유분말(경화유), 옥수수단백추출물

 

따라서, 심플리간은 1회 섭취량인 2정(1,000mg)을 기준으로 영양 함량 정보로는 열량 0kcal, 탄수화물 1g 미만, 단백질 0g, 지방 0g, 나트륨 20mg, 디에콜(Dieckol) 9.9mg입니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심플리간은 곰피추출물의 지표성분인 디에콜을 9.9mg으로 식약처 고시 하루 섭취량의 100%를 충족하며, 엄선된 부원료인 밀크씨슬이 함유되었고, 그 외 불필요한 원료인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HPMC, 이산화티타늄(착색료) 등 기타 불필요한 첨가제 및 부형제가 전혀 사용되지 않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심플리간 먹는법

심플리간은 1일 1회, 1회 2정을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되며, 공복이나 식후에 상관없이 섭취가 가능하나, 일정한 시간에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심플리간 부작용 및 주의사항

 

심플리간은 식약처에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이로써 철저한 안전검사를 거친 안전한 제품이기에, 특별한 부작용은 없다고 합니다.

 

다만, 모든 식품들이 그렇듯이 섭취 시의 주의사항이 있으며 다음과 같습니다.

 

(1) 유통기한 확인 및 섭취량과 섭취방법을 준수해야합니다.

(2) 임산부와 수유부, 12세 이하의 어린이는 섭취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3) 특이체질이나 알레르기를 나타내는 사람은 섭취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4) 요오드 함량이 높은 식품(해조류, 어패류 등)과 병용 섭취 시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5) 갑상선 질환 등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든 섭취 시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6) 섭취 중 이상 사례 발생 시에는 섭취 중단 및 전문가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