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배틀 출연진 및 등장인물/인물관계도/OTT/원작/제작사 등 정리 :: 이엘, 진서연, 차예련 등  
본문 바로가기
TV&DRAMA

행복배틀 출연진 및 등장인물/인물관계도/OTT/원작/제작사 등 정리 :: 이엘, 진서연, 차예련 등

행복배틀은 2023년 5월 25일 목요일에 종영한 드라마 <보라! 데보라>의 후속작품으로, 2023년 5월 31일 수요일부터 7월 20일 목요일까지, 매주 수요일/목요일 오후 9시, 총 16부작으로 방송예정인 ENA 수목드라마입니다. 드라마 <행복배틀>은 동명의 소설인 주영하의 소설 <행복배틀>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로, 출연진과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제작사, OTT 등에 대해서 모두 정리해보았습니다.

 

행복배틀

 

행복배틀 드라마 정보

 

주영하의 동명소설은 원작으로 한 ENA 드라마 행복배틀(Battle for Happiness)은 "내 행복을 위해 남의 행복을 부숴버리며 치열한 SNS 배틀을 벌이던 엄마들이 억압과 상처, 비밀에서 자유로워지고 진정한 자아를 되찾는 서스펜스 드라마" 입니다.

 

드라마 <행복배틀>의 기획은 스튜디오지니이며, 제작사는 HB엔터테인먼트입니다. 연출은 <내 이름은 김삼순>, <품위있는 그녀> 등을 연출하였던 김윤철PD가 맡았고, 극본은 원작 소설 작가인 주영하 작가가 맡았습니다.

 

주요 출연진으로는 이엘, 진서연, 차예련, 박효주, 우정원 배우들로, 각 배우들의 간략한 프로필과 필모그래피는 등장인물 소개와 함께 정리해두었습니다.

 

<행복배틀>은 ENA 채널을 통해 방영되며, 스트리밍 및 다시보기 OTT 플랫폼은 티빙(TVING)지니TV(GENIE TV)에서 가능합니다. 그 외 넷플릭스, 웨이브, 쿠팡플레이 등에는 지원하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00x250

 

행복배틀 포스터

 

행복배틀 출연진 및 등장인물

행복배틀 출연진

 

장미호 / 캐스팅.이엘

은행 디지털사업부 SNS마케팅팀 대리.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성격의 개인주의자로 내면의 쓸쓸함이 있다. 민폐 끼치는 것을 싫어하며 주변 사람들과 적당한 거리를 유지한 채 깊은 관계를 만들지 않는다. 어린 시절의 상처로 사람들과 관계 맺기를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의도치 않게 헤리니티 엄마들 중 한 명의 죽음과 연관되어, 그 진실을 추적하기 위해 엄마들의 세계로 뛰어든다.

 

배우 이엘 프로필 및 최근 작품활동

본명 김지현
나이(생년월일) 1982년 8월 26일
키/혈액형 168cm / AB형
소속사 DPLAN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2022), Dr.브레인(2021/특별출연),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2019) 등
영화 야차(2022), 모럴센스(2022), 콜(2020) 등

 

송정아 / 캐스팅.진서연

뷰티 기능 식품 업체 '이너스피릿'의 설립자이자 대표이사.

시원시원하고 화끈한 성격의 여장부로 자기 주장이 강하고 사람들을 주도하는데 익숙하다. 회사는 물론 엄마들 커뮤니티 안에서도 대표를 맡고 있지만, 주변에 믿고 의지할 사람이 하나 없다. 연하 남편과 아들, 철없는 세 명의 남동생들까지 책임져야 할 사람들만 많기에 누구에게도 털어놓을 수 없는 외로움과 홀로 싸운다.

 

배우 진서연 프로필 및 최근 작품활동

본명 김정선
나이(생년월일) 1983년 1월 18일
키/혈액형 168cm / B형
소속사 ANDMARQ
드라마 원 더 우먼(2021), 본 대로 말하라(2020), 이브의 사랑(2015) 등
영화 리미트(2022), 야차(2022/특별출연), 독전(2018) 등

 

김나영 / 캐스팅.차예련

남편과 바라보고 사는 전업주부.

모든 선택의 기준이 남편이다. 무슨 일이 생기면 남편에게 가장 먼저 알리고, 남편이 하라는 대로 한다. 사랑스러운 외모와 어리숙한 성격으로 포장하고 있지만 사실 예민하고 신경질적이다. 그래서 마음 속 깊이 대장부 정아, 슈퍼맘 유진을 부러워한다. 혼자서 할 줄 아는 일이 하나도 없기에 자존감도 낮다. 언젠가 스스로 설 수 있는 날이 오기나 할지 의문이다.

 

배우 차예련 프로필 및 최근 작품활동

본명 박현호
나이(생년월일) 1985년 7월 16일
키/혈액형 172cm / AB형
소속사 HB 엔터테인먼트
드라마 황금가면(2022), 팔로워(2021), 우아한 모녀(2019~2020) 등
영화 팔로워(2021), 퇴마: 무녀굴(2015), 플랜맨(2014) 등

 

오유진 / 캐스팅.박효주

완벽한 행복을 전시하며 모두에게 부러움을 사는 전업주부이자 인플루언서.

아내로서의 내조도, 엄마로서의 서포트도 완벽하게 해내며 '슈퍼맘'이라 불린다. 완벽한 가정을 이룬 것처럼 보이길 원하며 끊임없이 행복을 전시하고 과시한다. 엄마들 사이의 '행복배틀'에 불씨를 지피는 인물. 우아한 말투와 청초한 미소 뒤로,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은 비밀을 숨기고 있다.

 

배우 박효주 프로필 및 최근 작품활동

나이(생년월일) 1982년 10월 8일
키/혈액형 168cm / A형
소속사 밀키웨이엔터테인먼트
와이원엔터테인먼트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3(2023), 슈룹(2022/특별출연), O'PENing - 아파트는 아름다워(2022) 등
영화 미혹(2022), 호텔 레이크(2020), 더 펜션(2018) 등

 

황지예 / 캐스팅.우정원

은행 지점 VIP 창구 차장.

평범한 은행원으로 하이프레스티지 아파트에 입성, 엄마들 커뮤니티에 속하지 못하고 겉돈다. 워킹맘으로서 자부심도 있지만 금수저로 태어나 고생 한 번 하지 않고 많은 것들을 누리는 다른 엄마들에게 질투와 열등감을 느낀다. 하지만 세상 그 누구보다 사랑하는 딸 소원을 지키기 위해서라면 못 할 짓이 없다.

 

배우 우정원 프로필 및 최근 작품활동

나이(생년월일) 1983년 8월 27일
168cm
소속사 럭키몬스터 엔터테인먼트
드라마 슈룹(2022), 오늘의 웹툰(2022), 미남당(2022) 등
영화 카운트(2023), 믿을 수 있는 사람(2022), 첫번째 계절(2021) 등

 

행복배틀 출연진

 

강도준 / 캐스팅.이규한

유진의 남편. 치과 의사. 잘생긴 외모, 다정하고 자상한 성격, 부유한 집안까지. 돈과 명예를 모두 가진 전형적인 엄친아. 유진이 원하는 이상적인 남편이자 아빠의 모습에 완벽히 부합하는 인물이다.

 

이진섭 / 캐스팅.손우현

은행 디지털사업부 SNS마케팅팀 주임. 미호의 부사수. 남다른 친화력의 소유자로 주의 사람들에게 관심이 많다. 아직까지 미호에 대한 마음은 이성적 관심과 인간적 관심의 경계선상 어딘가 쯤. 미호를 쫓아다니다가 그녀와 함께 의문의 죽음에 얽힌 진실을 파헤치게 된다.

 

이태호 / 캐스팅.김영훈

나영의 남편. 법무법인 불휘의 변호사. 잘생긴 외모에 매력적인 말솜씨, 어딘가 모르게 야성적인 면모를 가졌다. 겉은 번지르르하지만 허영심이 많아 돈 많은 처가를 보고 나영과 덥석 결혼했다. 여자를 좋아해 숨쉬듯 플러팅을 한다. 모름지기 남자라면 바람 정도야 피울 수 있는 거라고 생각한다.

 

정수빈 / 캐스팅.이제연

정아의 남편. '이너스피릿' 사장. 마음이 여리고 유약하며, 모든 행복이 어설프고 어리숙하다. 하지만 아내인 정아를 진심으로 사랑하고 그녀에게 도움이 되고 싶어한다.

 

임강숙 / 캐스팅.문희경

미호의 엄마. 자신이 절대적으로 옳다고 믿는 신념의 소유자로 엄격하고 금욕적이다. 미호를 보호하고 옳은 길로 이끈다는 명분을 내세우지만, 실은 미호를 완벽하게 통제하고 싶어한다.

 

조아라 / 캐스팅.김희재

헤리니티 영어유치원 헬퍼 티처. 사랑스럽고 귀여운 외모와 성격 뒤로 들끓는 질투와 허영심, 신분 상승에 대한 욕망으로 무장하고 있는 인물.

 

이소민 / 캐스팅.차희

헤리니티 영어유치원 골드반 엄마. 한량인 남편과 7살 딸을 슬하에 두고 있으며 부유한 시댁 덕분에 하이프레스티지 아파트에 입주했다. 시댁이 목줄을 쥐고 있는 가운데 같은 아프트에 사는 사람들을 시기하면서도 그들의 의견에 따라 쉽게 휩쓸려 다니는 인물.

 

민성 / 캐스팅.김하언

아린 / 캐스팅.한서희

지율 / 캐스팅.노하연

하율 / 캐스팅.허율

소원 / 캐스팅.김서아

 

행복배틀 인물관계도

행복배틀

ENA 수목드라마 <행복배틀>은 장미호(이엘), 송정아(진서연), 김나영(차예련), 오유진(박효주), 황지예(우정원) 5명을 중심으로 극이 전개되며, 드라마 속 인물관계도는 위와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