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더랜드 출연진 및 등장인물/인물관계도/제작사/OTT 등 :: 이준호&임윤아  
본문 바로가기
TV&DRAMA

킹더랜드 출연진 및 등장인물/인물관계도/제작사/OTT 등 :: 이준호&임윤아

킹더랜드는 2023년 6월 4일 일요일에 종영한 드라마 <닥터 차정숙>의 후속작품으로, 2023년 6월 17일 토요일부터 2023년 8월 6일 일요일까지, 매주 토요일/일요일 오후 10시 30분, 총 16부작으로 방송 예정인 JTBC 주말드라마입니다.

드라마 킹더랜드는 "웃음을 경멸하는 남자 구원(이준호)과 웃어야만 하는 스마일 퀸 천사랑(임윤아)이 호텔리어들의 꿈인 VVIP 라운지 '킹더랜드'에서 진짜 환하게 웃을 수 있는 날을 만들어가는 이야기"를 그린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로, 극 중 출연진부터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제작진, 제작사, OTT 등에 대해서 모두 정리해보았습니다.

 

킹더랜드

 

킹더랜드 드라마 정보

 

JTBC 주말드라마 <킹더랜드>의 제작사는 엔피오엔터테이먼트, SLL(스튜디오 룰루랄라)이며, 연출은 드라마 <너를 닮은 사람>,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라이프> 등을 연출했던 임현욱PD가 맡았으며, 극본은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 <루카: 더 비기닝>, 영화 <해적: 도깨비 깃발>, <서부전선> 등의 천성일 작가가 대표직을 맡고 있는 영화 제작사인 '팀 하리마오'의 최롬 작가가 맡았습니다. 천성일 작가는 크리에이터로 참여하였습니다.

 

주요 출연진으로는 이준호(2PM), 임윤아(소녀시대) 배우이며, 주연배우들의 간략한 프로필 및 필모그래피는 등장인물 소개와 함께 정리해두었습니다.

 

<킹더랜드>는 매주 토요일/일요일 오후 10시 30분 JTBC 채널을 통해서 방송되며, 다시보기 및 스트리밍이 가능한 OTT 플랫폼은 티빙(TVING)넷플릭스(NETFLIX)입니다. 그 외 디즈니플러스, 쿠팡플레이 등에는 지원하지 않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300x250

 

킹더랜드 포스터

 

킹더랜드 출연진 및 등장인물

킹더랜드 이준호 / 임윤아 포스터

 

구원 / 캐스팅.이준호(2PM)

웃음을 경멸하는 남자 / 킹호텔 신입 본부장

 

배우 이준호 프로필 및 최근 작품활동

나이(생년월일) 1990년 1월 25일
키/혈액형 178cm / A형
소속사 JYP 엔터테인먼트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2021~2022), 자백(2019), 기름진 멜로(2018) 등
영화 기방도령(2019), 장미와 튤립(2019/일본영화), 협녀, 칼의 기억(2015) 등

 

천사랑 / 캐스팅.임윤아(소녀시대)

웃기 싫은 스마일퀸 / 킹호텔 우수 호텔리어

 

배우 임윤아 프로필 및 최근 작품활동

나이(생년월일) 1990년 5월 30일
키/혈액형 168cm / B형
소속사 SM 엔터테인먼트
드라마 빅마우스(2022), 허쉬(2020), 왕은 사랑한다(2017) 등
영화 2시의 데이트(2023), 공조2:인터내셔날(2022), 해피 뉴 이어(2021) 등

 

킹더랜드 출연진/등장인물

 

오평화 / 캐스팅.고원희

요령 빼고 다 가진 승무원

 

강다을 / 캐스팅.김가은

내 사람은 내가 지킨다, 슈퍼우먼

 

노상식 / 캐스팅.안세하

구원 친구이자 비서.

구원과 함께 인턴 생활을 하다 우연히 친구가 되었고, 그 인연으로 느닷없이 정직이 되더니 원이를 따라 유학도 함께 갔다가 귀국도 함께, 그리고 지금은 친구이자 비서가 되었다. 눈치는 엄청 빠르나 원이에게만 눈치가 없고, 상황판단이 빠르지만 유독 원이 비워는 못 맞춘다. 그리고 마음에 없는 말은 죽어도 못한다. 그래서 원은 상식을 믿는다.

 

이로운 / 캐스팅.김재원

킹에어 승무원.

훈훈한 외모로 사내 여직원들의 대시가 끊이지 않는다. 항상 팀을 위해 궂은 일도 마다않고 솔선수범하는 오평화의 모습에 호감을 느낀다. 이로운의 눈길은 항상 평화에게 머물러 있다. 평화가 좌절하고 방황활 때마다 로운은 잊지 않게 얘기를 해준다. 

"선배가 되고 싶은 건 사무장이지만, 하고 싶은 건 아름다운 비행 아니었어요? 지금도 충분히 멋져요. 저는 꼭 선배 같은 좋은 승무원이 될 거예요."

 

 

킹더랜드 출연진/등장인물

 

구원 가족들

구일훈 / 캐스팅.손병호

킹그룹 회장님.

첫 번째 부인은 딸 화란을 낳고 사망했다. 뒤늦게 회사 직원이었던 한미소와 재혼했고 아들 원이를 가졌다. 하지만 한미소는 지금 행방불명 상태.

구화란 / 캐스팅.김선영

킹그룹 장녀.

구원의 누나. 킹호텔 상무이자 킹에어 상무, 킹패션 알랑가 부사장까지 겸임하고 있다. '매출이 왕이다'라는 경영 철학을 가지고 있다.

한미소 

구원의 엄마. 행방불명 상태.

 

천사랑의 가족

차순희 / 캐스팅.김영옥

멋진 할머니.

사랑에게 유일하게 남은 가족이자 이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존재. 시골 시장 골목에서 '30년 전통 원조 가마솥 소머리국밥'을 운영하고 있다.

킹그룹 직원들

김수미 / 캐스팅.공예지

킹호텔 지배인.

화려한 호텔에 입사했으니 그럴싸한 남자를 만나 하이클래스급 연애도 하고... 슈퍼 속물이다.

전민서 / 캐스팅.김정민

킹더랜드 지배인.

킹호텔 VVIP라운지 킹더랜드의 총지배인. 천사랑을 편견 아닌 실력으로 봐준 좋은 선배이자 어른.

하나 / 캐스팅.최지현

킹더랜드 팀원.

두리 / 캐스팅.김채윤

킹더랜드 팀원.

세호 / 캐스팅.이호석

킹더랜드 팀원.

도라희 / 캐스팅.이지혜

킹패션 알랑가 슈퍼바이저.

팀원들 피만 빨아먹는 게 일상이다. 일하는 건 게을러도 남자 만나는 건 부지런한다.

 

그 외 인물들

서충재 / 캐스팅.최태환

강다을의 남편. 다을에게 영혼을 바쳐 구애하여 결혼했으나, 결혼 후에는 관심도 없다.

서초롱 / 캐스팅.이예주

강다을의 하나 뿐인 딸. 든든한 다을의 편.

윤교수 / 캐스팅.정원조

구화란의 남편. 교환교수로 미국에 가 있다.

윤지후 / 캐스팅.김동하

구화란의 아들. 엄마의 무관심 속에 알아주는 악동이 되었다.

 

킹더랜드 인물관계도

킹더랜드 인물관계도

 

JTBC 드라마 <킹더랜드>는 킹호텔의 VVIP 라운지인 킹더랜드 본부장 구원(이준호)과 호텔리어 천사랑(임윤아) 2명을 중심으로, 킹더랜드와 킹호텔을 배경으로 스토리가 전개되며, 등장인물들의 인물관계도는 위와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