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메이징 야마구치 아이언 스파이더 리뷰 :: Amazing Yamaguchi REVOLTECH 1/12 IRON SPIDER  
본문 바로가기
REVIEW

어메이징 야마구치 아이언 스파이더 리뷰 :: Amazing Yamaguchi REVOLTECH 1/12 IRON SPIDER

아이언 스파이더 피규어 (코믹스ver.)
카이요도 어메이징 야마구치
KAIYODO Amazing Yamaguchi

정말 오랜만의 피규어 리뷰입니다. 이번에 준비한 6인치 액션 피규어는 마블(MARVEL) 히어로 중 전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 스파이더맨의 원작 코믹스 속에서 토니 스타크가 만들어준 '아이언 스파이더(IRON SPIDER)' 6인치 액션 피규어입니다.

많은 분들이 알다시피 MCU(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속에서는 <어벤져스:인피니티워>를 통해서 레드&블루의 아이언 스파이더 슈트가 등장했었지만, 원작 코믹스 속 아이언 스파이더 슈트와는 많은 차이가 있었기에 원작의 아이언 스파이더맨을 알고 있던 분들에겐 적지 않은 아쉬움을 남겼었습니다. 피규어 역시 영화 속의 아이언 스파이더 제품은 여러 회사에서 여러 형태로 출시가 되었었지만, 코믹스 버젼의 아이언 스파이더는 핫토이의 12인치 제품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 카이요도의 어메이징 야마구치에서 코믹스 버젼의 6인치 '아이언 스파이더' 피규어를 레드&골드 버젼과 블랙&골드 버젼을 출시하였고, 원작 느낌 그대로의 레드&골드 슈트의 아이언 스파이더를 구매하였습니다.

  어메이징 야마구치 아이언 스파이더 (코믹스 ver.)

카이요도 어메이징 야마구치 (Powered by 리볼텍) No.023 아이언 스파이더 피규어입니다. 박스는 위 사진과 같이 어메이징 야마구치 특유의 코믹스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도록 되어있고, 전면에는 피규어 본체를 볼 수 있도록 클리어 파트가 구분되어있습니다. 후면에는 피규어의 포즈컷과 더불어 간단한 스펙 (크기 160mm 등)이 적혀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어메이징 야마구치 제품에서 빼놓을 수 없는 속지입니다. 아이언 스파이더맨의 특유의 포즈를 메인으로한 속지가 매우 인상적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진열할 때 사용하지는 않지만, 피규어 뒤에 배경으로 둬도 꽤 괜찮을 것 같습니다.

리볼텍 아이언 스파이더의 구성은 피규어 본체 1개와 아이언 스파이더의 아이덴티티라고 할 수 있는 골드 컬러의 왈도 4개와 손파츠 3쌍, 거미줄 파츠 1쌍을 더불어 왈도 연결파츠와 자석파츠 그리고 플라스틱 스탠드가 동봉되어있습니다. 원작 코믹스에서 아이언 스파이더맨의 왈도는 3개인데, 이 피규어는 MCU 버젼과 마찬가지로 4개의 왈도도 연출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어메이징 야마구치 아이언 스파이더맨 피규어 본체의 모습입니다. 많은 분들이 익숙한 MCU 영화 속 아이언 스파이더맨이 기존 수트 디자인과 비슷하게 레드&블루&골드 컬러로 이루어진 것과 달리, 코믹스 버젼의 레드&골드 투톤 디자인과 팔과 다리 등의 근육 디테일의 외관이 꽤 멋스럽게 구현되어있습니다.
확실히 MCU의 아이언 스파이더와는 꽤나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등 부분에 있는 3개의 홈에 3개의 왈도를 장착하면 위와 같이 코믹스 속 아이언 스파이더맨의 모습을 연출할 수가 있습니다. 어메이징 야마구치 특유 리볼텍 관절의 뛰어난 가동률과 총 3개의 관절로 이루어진 왈도까지 자유자재로 가동이 가능하기에 확실히 포즈를 취하는 재미가 높은 피규어입니다.

다만, 왈도의 들어가있는 관절 파츠가 비교적 잘 빠지는 게 꽤 아쉬웠습니다. 포징을 하는 중에 왈도를 많이 만질 수 밖에 없는 제품인데, 만지다보면 관절이 빠진다거나 고정력이 약하다거나하는 등의 아쉬움을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아이언 스파이더 슈트이긴 하지만 스파이더맨 답게 거미줄 파츠도 양손에 연출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손바닥에 홈에 있는 손파츠에 거미줄 파츠를 끼우는 형태이기 때문에 쉽게 연출이 가능합니다.

동봉되어있는 왈도 연결 파츠를 활용하면 위와 같이 4개의 왈도를 스파이더맨에 연결할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는 MCU 아이언 스파이더맨과는 달리 왈도가 두껍기 때문에 왈도 4개는 조금 과한 느낌이 있기도 했고, 무엇보다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왈도 관절 파츠의 내구성이 그렇게 훌륭한 편이 아니기에, 4개의 왈도 하나씩 만져주는 일이 쉽지가 않았습니다.

어메이징 야마구치 No.023 아이언 스파이더 피규어. 피규어 자체로는 원작 속 아이언 스파이더의 모습을 그대로 잘 표현해주어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큼지막한 왈도의 디자인 또한 만족스럽습니다. 다만, 왈도의 관절 파츠가 비교적 잘 빠지기에 자주 만지면서 포즈를 바꾸기에는 조금 조심스러워지는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도 마블 원작 속 아이언 스파이더 코스튬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충분히 매력적인 6인치 피규어라고 생각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