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캐릭터 순위 :: S+ 랭크부터 D 랭크까지 브롤러 순위 및 소개  
본문 바로가기
GAME

브롤스타즈 캐릭터 순위 :: S+ 랭크부터 D 랭크까지 브롤러 순위 및 소개

브롤스타즈 캐릭터 순위
S+/S/A/B/C/D 랭크

<브롤스타즈>는 2017년 6월 15일 베타테스트 오픈 이후 2018년 12월 12일 글로벌 런칭을 하며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슈퍼셀(SUPERCELL)의 모바일 슈팅 게임입니다.

브롤스타즈에는 파이터, 저격수, 헤비웨이트, 스로어, 어쌔신, 서포터, 4번 타자, 파이어브리더, 데미지 딜러까지 다양한 역할군이 있고 그에 따라 정말 다양한 브롤러(캐릭터)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캐릭터들마다 특징과 플레이스타일에 따라서 어느 정도 차이가 있겠지만, 브롤스타즈 캐릭터 순위/등급 정리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S+ 랭크

S+ / 바이런 / 서포터 / 신화
HP : 2400 / 이동 속도 : 보통

적정 복용량 - 장거리에서 적과 아군을 모두 맞힐 수 있는 다트를 씁니다. 적에게는 지속 피해를, 아군에게는 지속 치유를 선사합니다.

이중 효과 - 아군은 치유하고 적에게는 피해를 주는 물약병을 던집니다.

S+ / 크로우 / 맹독 어쌔신 / 전설
HP : 2400 / 이동 속도 : 매우 빠름

독 단검 - 치명적인 단검 세 개를 던집니다. 독이 묻은 칼날에 베인 적은 일정 시간 동안 지속 피해를 입으며, 받는 모든 치유 효과가 감소합니다.

공중 단검 투척 - 하늘로 날아올라 착지 시 독이 묻은 여러 개의 단검을 주위에 흩뿌립니다.

  S 랭크

S / 보 / 파이터 / 트로피 3000개
HP : 3600 / 이동 속도 : 보통

독수리 화살 - 폭발하는 화살 세 발을 쏴 독수리의 발톱처럼 적들을 갈기갈기 찢습니다.

여우 사냥 - 지면에 폭발 덫을 설치합니다. 적이 밟으면 잠시 후 덫이 폭발해 적을 뒤로 밀쳐내며 피해를 줍니다.

S / 제시 / 파이터 /트로피 500개
HP : 3000 / 이동속도 : 보통

쇼크 라이플 - 적을 맞히면 범위 내 다른 적에게 튕겨 나가 피해를 주는 에너지 볼을 발사합니다. 에너지 볼은 최대 3명에게 피해를 주며, 튕길 때마다 피해량이 25%씩 감소합니다.

터렛 설치 - 자동으로 적을 공격하는 터렛을 설치합니다. 100% 재활용 고철로 만들어졌습니다.

S / 에드거 / 어쌔신 / 영웅
HP : 2800 / 이동 속도 : 매우 빠름

파이트 클럽 - 적에게 재빠른 펀치를 날려 피해를 주고, 펀치가 적중할 때마다 자기 자신을 치유합니다.
스피드 볼트 - 모든 장애물을 날렵하게 뛰어넘으며 일시적으로 속도가 빨라집니다. 특수 공격은 시간이 지나면서 천천히 충전됩니다.

S / 루 / 서포터 / 크로마틱
HP : 3200 / 이동 속도 : 보통

머리가 띵 - 꽁꽁 얼린 빙수로 상대를 집중 공격해 결국엔 1.5초 동안 완전히 얼려버립니다.
꽁꽁 시럽 - 차가운 시럽이 담긴 캔을 던져 미끄러운 얼음 지역을 생성합니다. 발이 빠른 상대에게 효과적입니다.

S / 진 / 서포터 / 신화
HP : 3600 / 이동 속도 : 보통

매직 블래스트 - 램프를 사용해 마법 연기를 구 형태의 탄환으로 만들어 발사합니다. 적에게 명중하지 않으면, 방사형으로 분열되며 피해를 줍니다.
매직 핸드 - 램프에서 거대한 마법의 손이 나와 명중한 적을 자신의 위치로 끌어옵니다.

S / 모티스 / 돌진 어쌔신 / 신화
HP : 3800 / 이동 속도 : 매우 빠름

삽 스윙 - 전방으로 돌진하며 삽을 휘두릅니다. 세 번의 돌진 공격이 모두 준비되면 잠시 멈춘 후 더 멀리 돌진합니다.
피의 축제 - 흡혈박쥐 떼를 불러내서 적 브롤러의 HP를 흡수해 자신의 HP를 회복합니다.

S / 스파이크 / 저격수 / 전설
HP : 2400 / 이동 속도 : 보통

가시 수류탄 - 폭발할 때 사방으로 가시가 튀어나오는 작을 선인장을 투척합니다.
선인장 파티 - 스파이크가 던진 가시 수류탄이 터지면서 폭발 범위 안의 적에게 피해를 주고 느리게 만듭니다.

S / 타라 / 파이터 / 신화
HP : 3200 / 이동 속도 : 보통

트리플 타로 - 타라가 손목을 한번 까닥해 적을 관통하는 타로 카드 3장을 날립니다.
중력장 - 상상을 초월하는 중력장을 만들어 냅니다. 중력장 안으로 빨려 들어간 적들은 서로 부딪히며 피해를 받습니다.

S / 맥스 / 서포터 / 신화
HP : 3200 / 이동 속도 : 매우 빠름

블래스터 속사포 - 블래스터로 여러 발사체를 빠르게 쏩니다. 많이 쏠 수 있으며 장전도 빠릅니다.

서둘러! - 자신과 근처 아군의 이동 속도를 순간적으로 높여줍니다.

S / 미스터P / 저격수 / 신화
HP : 3000 / 이동 속도 : 보통

가방 두고 가셨습니다! - 분노에 찬 상태로 무거운 여행 가방을 던집니다. 가방이 장애물이나 적에게 맞으면 튕겨 나와, 떨어질 때 폭발과 함께 광격 피해를 줍니다.

짐꾼!공격! - 작은 펭귄 머리 로봇 짐꾼들이 생성되는 거점을 배치해 적(그리고 제멋대로인 손님)을 공격합니다.

S / 팸 / 서포터 / 영웅
HP : 4800 / 이동 속도 : 보통

메탈스톰 - 넓은 범위에 대량의 고철 파편을 발사합니다. 위험하니 안전 고글은 필수입니다.

엄마의 뽀뽀 - 치유 터렛으로 자기 자신과 범위 내 팀원의 HP를 회복합니다.

S / 엘 프리모 / 헤비웨이트 / 희귀
HP : 6000 / 이동 속도 : 빠름

분노의 주먹 - 분노로 불타오르는 주먹을 4번 연속 날립니다.
플라잉 엘보 드롭 - 높이 점프한 뒤 팔꿈치로 적을 때려눕히고 지형물을 파괴합니다.

S / 러프스 대령 / 서포터 / 크로마틱
HP : 2800 / 이동 속도 : 보통

트윈 레이저 - 트윈 레이저가 장벽에 여러 번 튕겨 나옵니다.
보급품 투하 - 보급품 투하를 요청합니다. 맞은 적은 피해를 입으며, 아군 브롤러가 획득하며 HP와 피해량이 증가하는 파워업이 생성됩니다. 파워업의 효과는 중첩되지 않으며, 브롤러가 처치되면 사라집니다.

S / 게일 / 서포터 / 크로마틱
HP : 3600 / 이동 속도 : 보통

눈덩이 발사 - 적을 향해 거대한 눈덩이 벽을 발사합니다.
눈보라 - 거센 눈보라를 일으켜 경로 상의 모든 적을 뒤로 밀쳐냅니다.

S / 스퀴크 / 파이터 / 신화
HP : 3600 / 이동 속도 : 보통

끈끈이 젤 폭탄 - 커다란 폭발과 함께 피해를 주는 끈적끈적하고 불안정한 젤 덩어리를 던집니다. 젤 덩어리는 명중한 상대에 달라붙습니다.
빅 젤 폭탄 - 폭발성 젤 덩어리를 던집니다. 폭발 시 작은 끈끈이 젤 폭탄 여섯 개가 사방으로 날아갑니다.

S / 서지 / 파이터 / 크로마틱
HP : 2800 / 이동 속도 : 느림

정의의 주스 - 적에게 접촉하면 2개로 분열되는 주스를 발사합니다.

파티 트릭 - 특수 공격을 사용할 때마다 서지가 최대 3단계까지 업그레이드 됩니다. 처치되면 업그레이드가 사라집니다. (1단계 : 이동 속도 증가, 2단계 : 사정거리 증가, 3단계 : 일반 공격이 2개 대신 6개로 분열)

S / 파이퍼 / 저격수 / 영웅
HP : 2400 / 이동 속도 : 보통

건브렐라 - 우산으로 위장한 총으로 저격합니다. 적이 멀리 있을수록 더 큰 피해를 줍니다.
팡팡팡 - 끈질기게 쫒아다니는 이들을 피해 수류탄을 남기고 공중으로 우아하게 점프해 떠납니다.

S / 벨 / 저격수 / 크로마틱
HP : 2600 / 이동 속도 : 보통

전기 볼트탄 - 장거리 전기 볼트탄을 발사해 명중한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전기 볼트는 일정 시간이 지난 후 가까운 다른 적에게 튕겨 피해를 줍니다.

표식탄 - 명중한 적에게 표식을 남기는 특수탄을 발사합니다. 표식이 남은 적은 받는 모든 피해가 증가합니다. 한 번에 한 대상에만 표식을 남길 수 있습니다.

S / 레온 / 은신 어쌔신 / 전설
HP : 3200 / 이동 속도 : 매우 빠름

수리검 - 손목 스냅으로 수리검 4개를 던집니다. 적이 가까이 있을수록 더 큰 피해를 줍니다.
연막탄 - 레온이 6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고, 공격할 때 다시 모습을 드러냅니다. 가까이에 있는 적은 레온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A 랭크

A / 앰버 / 파이어브리더 / 전설
HP : 3200 / 이동 속도 : 보통

용의 숨결 - 적에게 활활 타오르는 불길을 내뿜습니다.
불 쇼 - 연료가 든 병을 던져 나중에 점화시킬 수 있습니다. 덤불과 적을 활활 태워버리세요(한 번에 한 병씩만 사용 가능)

A / 리코 / 저격수 / 초희귀
HP : 2800 / 이동 속도 : 보통

통통탄 - 벽에 맞고 튕겨 나온 탄환이 더 먼 거리까지 공격합니다. 지형물 뒤도 안전하진 않습니다.
트릭샷 - 적을 관통하는 사거리가 긴 탄환을 연발합니다. 벽에 튕겨 나온 탄환은 더 먼 거리까지 공격합니다.

A / 다이너마이크 / 스로어 / 트로피 2000개
HP : 2800 / 이동 속도 : 빠름

다이너마이트 투척 - 경로상의 모든 지형물을 무시하며 날아가는 다이너마이트 두 개를 투척합니다.
빅 배렬 붐 - 다이너마이트로 가득 찬 통을 던져 폭발시킵니다. 폭발의 영향에 살아남은 적은 뒤로 밀려납니다.

A / 버즈 / 버즈어쌔신 / 크로마틱
HP : 4200 / 이동 속도 : 빠름

저리 가! - 호루라기를 불어 부채꼴 모양으로 빠르게 5번 공격합니다.

튜브 던지기 - 레스큐 튜브를 던져 적중한 상대나 벽으로 날아가 근처의 상대를 기절시킵니다.

A / 그리프 / 파이터 / 영웅
HP : 3400 / 이동 속도 : 보통

동전 던지기 - 상대에게 좁은 부채꼴로 퍼지는 동전을 3번 연속해 던집니다.
캐시백 - 넓은 범위에 날카로운 지폐를 뿌립니다. 그냥 버리기에는 너무 소중해서 날렸던 지폐는 돌아오며 한 번 더 피해를 줍니다. 멀리 있는 상대에게 더 큰 피해를 줍니다.

A / 니타 / 파이터 / 트로피 10개
HP : 4000 / 이동 속도 : 보통

포효 - 전방으로 충격파를 쏴 범위 안에 있는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곰 소환 - 커다란 아기 곰을 소환해 적을 사냥합니다.

A / 샌디 / 서포터 / 전설
HP : 3800 / 이동 속도 : 빠름

자갈 돌풍 - 상대를 관통하는 예리한 자갈을 퍼부어 공격합니다.
모래 폭풍 - 9초 동안 안에 있는 아군 브롤러를 숨길 수 있는 모래 폭풍을 소환합니다.

A / 포코 / 서포터 / 희귀
HP : 4000 / 이동 속도 : 보통

파워 코드 - 기타를 연주해 영혼을 울리는 음파를 정면으로 내보내고, 음파에 맞은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앙코르 - 경쾌한 멜로디를 연주하여 범위 안의 아군과 자신의 HP를 회복합니다. 적에게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A / 브록 / 저격수 / 트로피 1000개
HP : 2400 / 이동 속도 : 보통

락 앤 로켓 - 아주 먼 거리까지 날아가는 단발식 로켓포를 발사합니다.
로켓 레인 - 적과 지형물을 제거하는 로켓을 퍼부어 집중포화에 허우적대는 상대의 모습을 보며 뿌듯해 합니다.

A / 틱 / 스로어 / 트로피 4000개
HP : 2200 / 이동 속도 : 보통

미니 지뢰 - 공중에서 분리되는 지뢰 다발을 던집니다. 지뢰는 공격 대상에 닿는 순간 또는 몇 초 후 폭발합니다.
헤드 퍼스트 - 폭탄으로 된 머리를 분리해 던집니다. 머리 폭탄은 착지 후 가장 가까운 대상을 향해 이동해 접촉 시 폭발합니다.

A / 8비트 / 저격수 / 트로피 6000개
HP : 4800 / 이동 속도 : 매우 느림

블래스터 빔 - 좁게 퍼지는 블래스터 빔을 연사해 중거리 대상에게 피해를 줍니다.
공격력 부스터 - 효과 범위 안에 있는 모든 아군 브롤러의 공격력을 올려주는 터렛을 설치합니다.

A / 발리 / 스로어 / 희귀
HP : 2400 / 이동 속도 : 보통

병 투척 - 발리가 던진 병이 깨지면서 적에게 피해를 주고, 쏟아져 나온 내용물 위에 서 있는 적에게 지속 피해를 줍니다.
라스트 콜 - 병을 던져 넓은 지역을 불바다로 만듭니다. 발리의 특별 서비스입니다.

A / 로사 / 헤비웨이트 / 희귀
HP : 5400 / 이동 속도 : 빠름

돌 주먹 - 완벽한 기술로 강력한 주먹을 연타로 날립니다.
몸이 튼튼 - 튼튼한 덩굴로 몸을 감싸, 받는 모든 피해가 3초 동안 70% 감소합니다.

A / 엠즈 / 파이터 / 트로피 8000개
HP : 3600 / 이동 속도 : 보통

스프레이 - 헤어 스프레이를 뿌려 공격합니다.
톡 쏘는 향기 - 자기 주변에 독성 구름을 만들어 적의 이동 속도를 늦추고 피해를 입힙니다.

A / 프랭크 / 헤비웨이트 / 영웅
HP : 7000 / 이동 속도 : 빠름

해머링 - 망치를 들어 올리는 데 시간이 조금 걸리지만, 한 번 내리치면 강력한 충격파가 발생합니다.
충격타 - 강력한 타격으로 충격파를 내보내 지형물을 파괴하고 일정 시간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A / 비 / 저격수 / 영웅
HP : 2400 / 이동 속도 : 보통

거대 벌침 - 장거리에서 벌침을 발사합니다. 벌침이 적중할 경우 힘을 충전한 뒤 다음 공격으로 엄청난 피해를 줍니다.
강철 벌떼 - 제트기처럼 빠르게 움직이고 적을 향해 선회하는 드론 무리를 내보냅니다. 드론에 맞은 적은 느려집니다.

A / 페니 / 저격수 / 초희귀
HP : 3400 / 이동 속도 : 보통

주머니 투척 - 가짜 금화가 가득한 주머니를 쏩니다. 주머니가 적에게 적중하면 안에 있던 금화가 터져 나오며 적중한 적 뒤에 숨어있던 적들에게도 피해를 줍니다.
낡은 대포 - 대포를 설치해 멀리 있는 적을 공격합니다. 지형물 뒤에 숨은 적도 공격할 수 있습니다.

  B 랭크

B / 스프라우트 / 서포터 / 신화
HP : 3000 / 이동 속도 : 보통

씨앗 폭탄 - 터지기 전까지 튕겨 다니는 씨앗 덩어리를 던집니다. 씨앗 덩어리는 일정 시간이 지나거나 적과 접촉하면 폭발합니다.
덩굴 울타리 - 슈퍼 씨앗을 사용해 통과할 수 없는 두꺼운 덩굴 울타리를 일시적으로 생성합니다.

B / 콜레트 / 파이터 / 크로마틱
HP : 3400 / 이동 속도 : 보통

세금 샷 - 적 브롤러가 내지 않았던 HP 세금을 징수합니다. HP가 많을수록 더 많이 징수합니다.
징수의 시간 - 앞뒤로 돌진하며 경로의 모든 적에게 적의 최대 HP에 비례한 피해를 줍니다.

B / 스튜 / 액션 어쌔신 / 트로피 10000개
HP : 2800 / 이동 속도 : 보통

화려한 불꽃 - 적을 뜨겁게 강타하는 불꽃탄 두 발을 연사합니다.
나이트로 부스터 - 일반 공격이 적에 적중하면, 짧은 거리를 돌진하며 닿은 적을 불태우는 타이어 자국을 남기는 나이트로 부스터를 충전합니다.

B / 콜트 / 저격수 / 트로피 60개
HP : 2800 / 이동 속도 : 보통

6연발 리볼버 - 일직선으로 6발을 연속으로 발사합니다.
불렛 스톰 - 더 먼 거리까지 대량의 탄환을 발사해 피해를 주고 지형물을 파괴합니다.

B / 쉘리 / 파이터 / 기본 브롤러
HP : 3800 / 이동 속도 : 보통

산탄총 - 부채꼴로 산탄을 쏴 중거리까지 피해를 줍니다. 적이 산탄에 많이 맞을수록 더 큰 피해를 줍니다.
슈퍼 쉘 - 쉘리의 슈퍼 쉘은 적을 지형물과 함께 깔끔히 날려버럽니다. 살아남은 적은 뒤로 밀려납니다.

  C 랭크

C / 칼 / 파이터 / 초희귀
HP : 4400 / 이동 속도 : 보통

곡괭이 - 곡괭이를 부메랑처럼 던집니다. 되돌아온 곡괭이를 잡은 후에 다시 던질 수 있습니다.
회전 카트 - 몇 초간 엄청난 속도로 회전하며, 가까이 있는 상대에게 피해를 줍니다.

C / 비비 / 4번 타자 / 영웅
HP : 4200 / 이동 속도 : 매우 빠름

삼진 아웃 - 비비가 야구 방망이를 휘드릅니다. 3번의 공격이 모두 차면, 홈런 게이지가 충전됩니다. 완전히 충전된 상태에서 공격하면, 적을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스핏볼 - 비비가 풍선껌을 방망이로 쳐냅니다. 날아간 풍선껌은 벽에 튕기고 적을 관통하며, 같은 대상에게도 여러 번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C / 대릴 / 헤비웨이트 / 초희귀
HP : 5300 / 이동 속도 : 빠름

더블 듀스 - 이중총열 산탄총 2정을 연발해 근거리에서 큰 피해를 줍니다.
롤링 배럴 - 통으로 들어간 대릴이 벽에 튕겨 나오며 데굴데굴 굴러갑니다. 공격받은 적은 뒤로 밀려납니다. 시간이 지나면 충전됩니다.

C / 나니 / 파이터 / 영웅
HP : 2600 / 이동 속도 : 보통

삼각총 - 서로 다른 각도로 움직이고 끝에서 모이는 3개의 빛의 구슬을 발사합니다.
수동 모드 - 피프를 원격으로 조종할 수 있으며, 피프가 적에게 닿으면 폭발합니다.

  D 랭크

D / 재키 / 헤비웨이트 / 초희귀
HP : 4600 / 이동 속도 : 빠름

휴대용 드릴 - 재키가 휴대용 드릴을 타고 깡충깡충 뛰어다니며 주변 지역을 흔듭니다. 너무 가까이 있는 적들은 머리가 지끈거릴 겁니다.
홀리 몰리! - 휴대용 드릴로 바닥에 구멍을 뚫어 적들을 끌어당깁니다. 시전 중에 적의 공격을 일부 방어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