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씽리스
Greedent
포켓몬 유나이트
Pockemon Unite
지닌물건/배틀아이템/
스킬트리 등 공략 정리
10월 20일 수요일 오후 4시 <포켓몬 유나이트>에 새로운 포켓몬으로 '요씽리스'가 참전하였습니다. 요씽리스는 <포켓몬스터 소드/실드>에 등장한 8세대 다람쥐 포켓몬으로 비대한 외형에 앞니를 드러내고 얄밉게 웃고 있는 얼굴이 특징이고, '욕심'에서 변형된 이름인 '요씽리스'에서 걸맞게 나무열매를 혼자 독차지하는 탐욕스러운 포켓몬입니다.
요씽리스가 포켓몬 유나이트에 디펜스형 근거리딜 포켓몬으로 추가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이번 시간에는 요씽리스에게 추천하는 지닌물건과 배틀아이템 그리고 스킬트리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고자 합니다.
포켓몬 유나이트 요씽리스
근거리딜 디펜스형인 요씽리스는 내구능력과 보조능력에 특화된 능력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킬에 따라서 높은 데미지를 줄 수도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요씽리스 유나이트 라이선스는 유나이트배틀 사무국에서 8000에오스코인 혹은 460에오스젬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혹은 2021년 11월 3일 수요일 오후까지 핼로윈 이벤트 중 호박교환소에서 호박 70개로도 교환이 가능합니다.
높은 내구 능력을 가진 요씽리스는 레벨1 탐리스로 시작하여 레벨5 요씽리스로 1번 진화합니다. 위에서 언급한대로 높은 내구력을 바탕으로 준수한 딜을 구사하는 스킬, 힐링 능력도 가졌기에 위/아래 라인전에 적합할 것으로 보입니다. 혹은 상황에 따라서 중앙 라인으로 가서 빠른 성장 후 게임을 주도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반공격
3번째 일반 공격은 강화 공격이 되며 꼬리에서 나무열매가 떨어진다. 또한 명중했을 때의 데미지가 증가한다.
볼주머니(특성)
나무열매를 먹으면 그 나무열매의 원래 효과가 발휘된 뒤 추가로 HP를 회복한다. 동시에 몰래 나무열매를 꼬리에 1개 모아둔다. 공격 또는 연속 공격을 받으면 잠시 뒤에 꼬리에서 나무열매가 떨어진다.
포켓몬 유나이트 요씽리스 스킬 소개
탐리스인 레벨1과 레벨3에서는 몸통박치기와 웅크리기를 원하는 순서대로 습득할 수 있습니다.
몸통박치기 (쿨타임 6초/대시)
지정한 장소로 뛰어들어 공격한다. 범위 안에 있는 상대편 포켓몬에게 데미지를 주고 이동 속도를 잠시 동안 떨어뜨린다. "탐내다" 발동 중에 이 기술을 사용하면 뛰어드는 장소를 지정할 수 없으며 진행 방향의 범위 안에 있는 상대편 포켓몬에게 데미지를 준다. 이때 꼬리에 나무열매를 모아두었다면 모두 소모한다. 소모한 나무열매가 많을수록 기술 대기 시간은 짧아진다.
웅크리기 (쿨타임 8초/능력상승)
잠시 동안 실드 효과를 얻는다. 이때 눈앞에 나무열매가 떨어진다.
요씽리스로 진화하는 레벨5에서는 볼가득넣기 혹은 탐내다 중 1가지를 배울 수 있습니다.
볼가득넣기 (쿨타임 8초/능력 상승)
나무열매를 몇 개인가 떨어뜨리고 먹어서 HP를 회복한다. 최대 HP를 넘어서 회복한 만큼은 실드 효과로 바뀐다. 기술을 사용하는 동안 나무열매가 시선에 들오면 잠시 동안 이동 속도가 오른다.
레벨11이 되면 볼가득넣기+로 업그레이드 되며, 이 후에는 꼬리에서 떨어지는 나무열매의 개수가 증가한다.
탐내다 (쿨타임 9초/방해)
최선을 다해 달려 부딪친 상대편 포켓몬에게 데미지를 주고 날려버린다. 달리는 동안 몸에서 나무열매가 떨어진다. 그 나무열매를 먹으면 이동 속도가 잠시 동안 오르고 먹으면 먹을수록 이동 속도가 오른다. 또한 달리면서 "트림"이나 "기관총"을 사용할 수 있다.
레벨11이 되면 탐내다+로 업그레이드 되며, 이 후에는 기술이 주는 데미지가 증가하고 나무열매를 떨어뜨리는 빈도가 많아진다
레벨7에서는 기관총 혹은 트림을 습득할 수가 있습니다.
기관총 (쿨타임 5초/원거리)
나무열매를 사용해 지정한 방향으로 공격한다. 범위 안에 있는 상대편 포켓몬에게 데미지를 주고 이동 속도를 잠시 동안 떨어뜨린다. 모아둔 나무열매가 많을수록 주는 데미지가 증가한다.
레벨13이 되면 기관총+로 업그레이드 되며, 이 후에는 기술이 주는 데미지가 증가한다.
트림 (쿨타임 5초/원거리)
범위 안에 있는 상대편 포켓몬에게 데미지를 주고 이동 속도를 잠시 동안 떨어뜨린다. 이때 꼬리에 나무열매를 모아두었다면 모두 소모한다. 소모한 나무열매가 많을수록 기술 대기 시간은 짧아진다.
레벨13이 되면 트림+로 업그레이드 되며, 이 후에는 기술이 주는 데미지가 증가한다.
레벨9에는 유나이트 기술인 나무열매욕심다이브를 배울 수가 있습니다.
나무열매욕심다이브 (범위)
나무열매를 먹고 HP를 회복한다. 그 뒤 지정한 방향으로 달려들어 범위 안에 있는 상대편 포켓몬에게 데미지를 주고 날려버리며 특별한 나무열매를 먹는다. 특별한 나무열매를 먹으면 잠시 동안 꼬리에 모아둘 수 있는 나무열매의 개수가 무한이 되며 모든 기술 대기 시간이 0초가 된다.
포켓몬 유나이트 스킬트리
요씽리스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스킬트리로는 레벨1 첫 번째 스킬로는 야생포켓몬 사냥에 적합한 몸통박치기를 먼저 습득한 후 레벨3에 웅크리기를 습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 후 레벨5 탐내다 & 레벨7 트림 스킬트리를 추천드립니다. 탐내다-트림 스킬트리가 컨트롤이 조금 어렵기는 하나, 빠른 기동성과 높은 딜은 모두 갖출 수가 있어서 전투 혹은 생존&회복기로도 높은 효율을 보입니다.
혹은 볼가득넣기-트림 스킬 트리도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비교적 안정적인 매우 높은 데미지를 줄 수는 있으나 기동성이 부족하기에 역시 정교한 컨트롤이 필요합니다.
요씽리스 지닌물건&배틀아이템
요씽리스는 스킬 체택에 따라서 내구력, 딜, 이동속도, 회복까지 두루 갖추고 있는 포켓몬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지닌물건 세트라고 할 수 있는 공격/공속 증가의 힘의머리띠, 방어/특방/HP회복의 기합의머리띠 그리고 HP상승/유나이트기술 능력 상승의 도움배리어가 가장 적합할 것으로 보입니다.
혹은 디펜스형 포켓몬 장점을 살린 운영에 따라서는 힘의머리띠 대신에 HP상승/골실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골서포터를 사용하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요씽리스에 적합한 배틀아이템으로는 대부분 포켓몬과 마찬가지로 도주/추격용으로 활용도가 높은 탈출버튼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