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RPG 제4구역 직업 추천 및 변신 시스템 등 소개 :: 거너/댄서/에스퍼/파이터  
본문 바로가기
GAME

MMORPG 제4구역 직업 추천 및 변신 시스템 등 소개 :: 거너/댄서/에스퍼/파이터

모바일게임
미소녀 MMORPG 제4구역 

직업&아이템&변신 시스템

거너(Gunner)
댄서(Dancer)
에스퍼(Esper)
파이터(Fighter)

<제4구역>은 과거 넥슨에서 서비스를 했었던 게임인데 모바일게임으로 2021년 10월 18일 국내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미소녀+세기말 MMORPG 게임입니다. 모바일게임 <제4구역>에는 거너와 댄서, 에스퍼, 파이터까지 4가지 직업 중에서 선택하여 플레이가 가능한데, RPG게임 특성상 직업에 따른 게임 플레이의 방향이 많이 달라집니다. 그렇기에 이번에는 <제4구역>의 직업별 소개 및 추천과 이 게임의 특징 중 하나인 '변신 시스템'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릴려고 합니다.

  MMOPRG 제4구역 직업 추천 및 소개

거너(Gunner)
근력13/순발력22/지능16/건강14/정신14

원거리 전투를 하는 직업으로 다양한 기술을 통해서 적의 접근을 막으면서 유리한 사황을 만들어 플레이합니다. 착용 가능 무기로는 투척무기와 검, 총이 있습니다.

 

저격수 캐릭터로 높은 공격력을 가지고 있지만, 비교적 생존력이 부족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사냥을 돌리기에 적합한 캐릭터는 아니지만, 컨트롤을 통해 부족한 생명력을 커버할 수 있기에 게임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추천드리는 직업입니다.

댄서(Dancer)
근력20/순발력18/지능12/건강15/정신14

춤과 같이 유려하고 날카로움을 가지고 있다는 설정을 가진 직업으로, 어쌔신과 비슷한 위치에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착용 가능한 무기는 투척무기와 검, 하이힐이 있습니다.

 

근거리 공격 캐릭터이지만 가장 민첩한 캐릭터이니 만큼, 일반적인 근거리딜 캐릭터보다 더 재미를 느낄 수가 있습니다. 쉬운 플레이보다 더 재미를 위한 플레이를 원한다면 추천드립니다.

에스퍼(Esper)
근력12/순발력12/지능22/건강13/정신20

특별한 능력을 지니고 태어나 다양한 초능력을 사용하여 동료를 보호하고, 적을 심판한다는 설정을 가진 직업입니다. 마법사와 비슷한 류의 원거리 딜 캐릭터입니다. 착용 가능 무기로는 투척무기, 검, 스태프가 있습니다.

 

마법사라는 직업 특성상 근력, 순발력, 건강이 모두 낮아 생존력이 약하지만 지능과 정신이 높기 때문에 높은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른 캐릭터에 비해 조작 난이도는 조금 있는 편입니다.

파이터(Fighter)
근력22/순발력13/지능11/건강21/정신12

근접 전투를 즐기는 터프한 파이터로 튼튼하고 강한 신체를 믿고 상대를 때려 눕히는 설정을 가진 직업입니다. 일반적인 전사에 가깝다고 할 수 있으며 착용 가능 무기는 투척무기와 검, 건틀렛이 있습니다.

 


비교적 밸런스가 갖춰져 있는 편이고 근력, 건강이 높아서 생존력이 높기 때문에 초보자가 가장 쉽게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직업입니다. 다만, 다른 직업에 비해 느낄 수 있는 재미가 덜할 수는 있습니다.

  장비 등급

다른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장비에 등급이 존재합니다. 일반>고급>희귀>영웅>전설 장비 순으로 더 높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 장비는 제작과 장비 상자, 몬스터 드랍을 통해서 획득할 수가 있습니다.

  보조 버프 아이템

제4구역에는 보조 버프 아이템이 존재합니다. 보조 버프 아이템은 일정 시간 동안 캐릭터의 능력 상승을 해주는데 공격속도이동속도, 시전속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3개의 보조 버프 아이템을 동시에 사용하여 중첩 효과를 볼 수도 있으며, 마을의 잡화 상점과 코어 상점 NPC에게 구매를 할 수가 있습니다.

 변신 시스템

MMORPG 제4구역에는 변신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캐릭터의 변신을 통해서 공격속도 및 이동속도 등의 능력치를 올릴 수 있으며 일반 등급부터 고급>희귀>영웅>전설 등급으로 변신이 가능합니다.


변신 시스템을 통해서 게임 플레이 중에 만나는 NPC, 몬스터, 보스 그리고 다양한 모습으로 변신을 할 수가 있으며, 변신을 통해서 외형과 능력치를 별도로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RPG게임에서 느낄 수 없었던 수집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점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변신은 [변신 소환]에서 젠 혹은 다이아를 통해 랜덤 획득하거나, 게임 내 [제작], [변신 합성]으로 획득이 가능합니다.

  제 4구역 시즌1 변신 영웅 캐릭터

바루나 / 파도의 주인 / 에스퍼

변신 능력치 -
공격속도+120%, 이동속도+18%, 시전속도+24%, 마법대미지+21, 추가대미지+9, 치명타 대미지증가+12%, 받는 대미지 감소+9, 지능+15, 최대체력+600, 최대마나+120

로제 / 배틀 메이드 / 파이터+댄서

변신 능력치 -
공격속도+120%, 이동속도+18%, 시전속도+24%, 근거리대미지+21, 추가대미지+9, 치명타 대미지 증가+12%, 받는 대미지 감소+9, 근력+15, 최대체력+600, 최대마나+120

가네샤 / 대지의 폭군 / 거너

변신 능력치 -
공격속도+120%, 이동속도+18%, 시전속도+24%, 원거리대미지+21, 추가대미지+9, 치명타 대미지 증가+12%, 받는 대미지 감소+9, 순발력+15, 최대체력+600, 최대마나+12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