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풍천장어구이
고창 서해안식당
장어소금구이/
장어양념구이/
장어탕
E채널 토요일 프로그램
토요일은 밥이 좋아 4화
2021.12.04
숨겨진 로컬 맛집을 찾아가는 리얼 로드 먹방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E채널 <토요일은 밥이 좋아>. 지난 12월 4일 토요일에 방송되었던 <토요일은 밥이 좋아> 4회에서 토밥즈(박명수,노사연,신기루,히밥,이진혁)는 3회에 이어서 전북 고창의 맛집을 찾아다녔습니다.
이번에는 그 중에서도 멤버들이 삼시 다섯 끼로 맛있게 먹었었던 '장어구이'집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토요일은 밥이 좋아>가 방문했던 장어집은 고창의 '서해안식당'으로 찾아가기 좋은 위치는 아님에도 불구하고 재방문률이 높은 숨겨진 맛집이라고 합니다.
토요일은 밥이 좋아 4회 고창 - 풍천 장어구이
장어구이는 보통 소금구이를 선호하는 사람도 있고 양념구이를 선호하는 사람도 있기 마련이기에, 토밥즈 멤버들은 소금구이 3인분과 양념구이 2인분을 주문하였습니다. (이후에 추가 주문도 하고 장어탕도 주문했습니다)
밑반찬
풍천 장어구이가 모습을 드러내기 전에 식탁 위에 깔리는 밑반찬은 개인별로 나오는 부추무침까지 총 8가지로 상을 푸짐하게 가득 메우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장어소금구이&장어양념구이
소금을 솔솔솔솔 뿌려서 짭짤한 소금으로만 간을 한 소금 장어구이와 이곳의 비법양념인 달큼한 과일 양념을 발라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양념구이입니다.
소금구이는 깻잎장아찌에 싸먹거나, 다른 밑반찬을 곁들여 먹거나 혹은 소스를 찍어먹는 등 다양한 맛을 볼 수가 있고 양념구이는 과일 소스와 어우러지는 조합으로 취향껏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북 고창에 위치한 '서해안식당'의 장어구이는 매일 아침에 공수한 장어를 수족관에 싱싱하게 보관하였다가 주문 즉시 활장어를 손질하여 그릴에서 먹기 좋게 구워져 손님의 상으로 나갑니다.
양념구이의 양념은 배와 사과, 파인애플, 양파껍집을 넣고 끓인 과일육수가 베이스인 고추장 양념을 사용해 달큼한 맛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장어탕
장어 머리와 뼈를 푹 고아 낸 육수, 그리고 1차 육수를 걸러낸 다음에 이틀을 꼬박 끓여낸 육수에 갖가지 채소 등을 넣어만든 진국의 장어탕입니다. 자극적이지 않은 맛에 입안 가득 퍼지는 고소함이 진국이라고 합니다.
토요일은 밥이 좋아 _ 전북 고창 '서해안식당'
위치
전북 고창군 아산면 선운대로 2719
영업시간
매일 08:00 ~ 22: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