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사람만 출연진 및 등장인물/인물관계도/몇부작/방송시간/예고편 등 :: 안은진&김경남  
본문 바로가기
TV&DRAMA

한 사람만 출연진 및 등장인물/인물관계도/몇부작/방송시간/예고편 등 :: 안은진&김경남

JTBC 월화드라마
한 사람만
The One and Only

출연진/등장인물/
인물관계도/예고편/
몇부작/방송시간 등
드라마 정보 정리

안은진/김경남/
강예원/박수영(조이)

 

<한 사람만>은 2021년 12월 14일 종영한 드라마 <IDOL[아이돌:The Coup]>의 후속작으로 2021년 12월 20일 월요일 오후 11시 첫 방송을 시작하여 2022년 2월 8일까지 총 16부작으로 방영이 예정된 JTBC 월화드라마입니다. 드라마 <한 사람만>은 시한부를 선고받은 여자와 밑바닥 인생남자가 살인사건으로 얽히며 서로 인생의 진짜 소중한 '한 사람'이 되어가는 내용을 담은 휴먼 멜로 드라마입니다.

<역도요정 김복주>, <투깝스>, <그 남자의 기억법> 등을 연출한 오현종PD가 연출을 맡았으며, <최고의 이혼>을 집필한 문정민 작가가 극본을 맡았습니다. 주요 출연진으로는 안은진, 김경남, 강예원, 박수영(레드벨벳 조이)이 출연합니다. 다시보기 및 스트리밍은 티빙(TVING)에서 가능합니다. (넷플릭스 및 다른 OTT에는 서비스되지 않습니다.)

 

  드라마 한 사람만 방송 정보

방송 시간 : 월요일/화요일 오후 11시~
방송 기간 : 2021년 12월 20일 ~ 2022년 2월 8일
방송 횟수 : 16부작
다시 보기 : 티빙(TVING)
제작사 : 키이스트/JTBC스튜디오
제작진 : 오현종 PD, 문정민 작가 등
출연진 : 안은진, 김경남, 강예원, 박수영(레드벨벳 조이) 등

 

  JTBC 한 사람만 포스터

  드라마 한 사람만 기획의도

어느 날, 지인이 희귀병으로 죽음을 선고받았다.
소뇌가 망가지고 근육이 마비되면서 서서히 죽음을 맞이하는 병이었다.
그의 나이, 서른이었다.
불가항력적인 상황 앞에서 그가 한 행동이란 계속 시계를 보는 일이었다.
"왜 자꾸 시계를 봐?" 물었다.
"한 시간마다 담배를 피우려고."
생이란 그런 것이다.
죽음을 앞두고도 규칙을 세우고, 일상을 만든다. 할 일을 만든다.
나라면..... 무슨 할 일을 만들어볼까.
죽이자. 죽는 김에 한 사람만 죽이고 가자. 죽어 마땅한 놈으로.
그것은 대의일까, 분노일까.

 

  JTBC 한 사람만 인물관계도

한 사람만 인물관계도

JTBC 드라마 <한 사람만>은 죽음을 선고 받은 시한부 표인숙(안은진)과 그녀에게 첫 눈에 반한 민우천(김경남). 그리고 또 다른 시한부의 삶을 살고 있는 성미도(박수영/레드벨벳 조이)와 강세연(강예원)이 주요 스토리를 이끌어가며, 그 이 외 주변인물들의 관계는 위와 같습니다.

 

 

  드라마 한 사람만 출연진/등장인물 소개

한 사람만 출연진/등장인물-주요인물

표인숙 / cast.안은진

잘 들리지 않는 인숙은 할머니 손에 자랐다. 고집스럽고 독종이고, 제멋대로인 인숙은 세상에 소속된 적이 없다. 슬픔이든 기쁨이든 크게 다가 오지 않는다. 그렇게 죽음을 선고받은 지금도 잘 모르겠다. 남은 시간을 어떻게 받아 들여야 할지.....

 

민우천 / cast.김경남

학창시절, 공부를 제법했고, 심성이 나쁜 것도 아니었다. 그 사건이 있기 전까지는.... 엄마는 비 오는 날에 늘 행운이 따른다고 말했다. 인숙을 처음 본 날도 비가 왔다. 어둠 속에 실루엣, 우천은 천눈에 반한 것 같다.

 

강세연 / cast.강예원

세연은 평범하게 살았다. 누구의 시선에 띄는 법 없이 평범하게. 직장 동료였던 남편과 결혼한지는 4년, 대단한 로맨스는 아니었다. 세연은 혈액암을 선고받고 나서야 그토록 믿고 의지했던 평범과 안정의 균열을 깨닫는다. 시한부를 선고받았는데, 정작 말할 곳이 없었다. 세연은 이 곳을 벗어 나아겠다고, 여기서 죽지는 않겠다고 결심하고, 그렇게 처음으로 괘도를 벗어났다.

성미도 / cast.박수영(레드벨벳 조이)

인플루언서이자 인터넷 쇼핑몰 오너인 미도는 화려한 삶 한가운데 있었다. 인생의 정점에서 꺽이는 건 한순간, 정신을 차릴 틈도 없이 시한부를 선고받았다. 폐암 말기라고 말했다. 언제나 극적인 삶을 원했는데, 한방에 너무 극적으로 빠져버렸다. 그런데 죽음이란 게 어디 삶보다 극적이던가.

 

한 사람만 출연진/등장인물-인숙 주변인물

육성자 / cast.고두심

인숙의 할머니이다. 거친 말투 때문에 오해받기 일쑤지만 마음이 따뜻하고 잔정이 많다. 폐지를 모으며 생활비를 모으고, 여기저기 버려진 고물들을 주워 집안에 쌓아놓는 게 일이다. 남편도 죽고 제멋대로 살던 아들이 결혼해 나갔을 땐 후련하다 싶었는데, 이혼을 하고 어린 손녀를 맡겼다.

 

표강선 / cast.장현성

인숙의 아버지이다. 90년대, 인디밴드 부흥기에 나름 한 번의 피크를 보낸 뮤지션이다. 아직 그 여운에 젖어 살며 '머리에 꽃'이라는 작은 뮤직바를 운영하고 있다. 젊은 나이, 그러니까 그 피크에 인숙을 낳았다.

 

하산아 / cast.서연우

인숙과 한 동네에 사는 아이, 모든 사건의 출발. 하루도 편하게 잠이 든 날이 없다. 아버지의 폭력은 나날이 심해졌고 엄마저 집을 나갔다. 온 몸에 각인된 불안과 공포 탓에 어둡고 말이 없는 편이다. 인숙은 언제나 웅크리고 있는 이 아이에게 마음이 갔다.

 

한 사람만 등장인물/출연진-광역수사대

조시영 / cast.도상우

광역수사대 경위

황마진 / cast.이봉련

광역수사대 팀장

오진규 / cast.장인섭

광역수사대 경사

 

한 사람만 등장인물/출연진-우천 주변인물

신태일 / cast.안창환

'나래청정'이라는 공기청정기 부품회사를 운영하는 중소기업 대표, 실상은 흥신소다. 어딘가 선병질적인 인상을 풍기지만 말을 더듬는 그는 어딘가 연민까지 자아낸다. 그런데 하용근 살인 사건 이후, 삶이 꼬이기 시작한다.

 

박승선 / cast.최영우

조폭 구성파 행동대장이다. 딱히 나쁜 짓을 하려던 건 아니었는데, 살다 보니 조폭이다. 몸 쓰고 사람 죽이는 일. 그런데 이번 의뢰는 특별하다. 윗선이 생각보다 아주 위다. 이번 일만 잘 해결하면 파트를 옮겨 직장인처럼 폼 잡을 수 있을 것 같았는데, 늘 그렇듯 중요할 때 어그러진다.

 

한 사람만 출연진/등장인물-세연&미도 주변인물

오영찬 / cast.한규원

세연의 남편이다. 힘들게 벌고 있다. 그렇게 번 돈에 민감하다. 세연은 그와 잘 맞았다. 그런 세연이 시한부를 선고받고 어딘가 달라 보인다. 하긴 잘 알려고 해본 적도 없다. 세연이 이혼을 선언하자 영찬도 본모습을 드러낸다.

 

구지표 / cast.한규원(동명이인)

재벌 3세. LE그룹의 이사. 재벌에 준수한 외모, 젠틀한 태도와 유머감각까지. 모든 여자가 그를 원하지만, 그는 정작 여자에 별 관심이 없다. 좋게 보자면 나쁜 남자의 매력이 물씬 풍기지만, 사실은 무섭게 자기중심적이다. 그런 그의 눈에 미도가 들어왔다. 한 번도 유심히 보지 않았던 미도가 좀 재밌어진다. 이런 게 사랑인가, 그것도 잘 모르겠다.

 

한 사람만 출연진/등장인물 - 아침의 빛

막달레나 / cast.이수미

호스피스 <아침의 빛> 원장

베로니카 / cast.윤보라

호스피스 <아침의 빛> 수녀

문영지 / cast.소희정

근위축성경화증(루게릭) 환자

임지후 / cast.김수형

문영지의 아이. 호스피스에서 같이 생활 중

최성해 / cast.이항나

호스피스의 시그니처. 2년째 안 죽고 있다

차여울 / cast.주인영

사람을 유심히 본다. 선견지명이 있는 듯 한두 마디 툭툭 하는데, 그게 또 엄청 잘 들어맞는다

오천덕 / cast.성병숙

팔자가 이름 따라간 건지, 평생 '천덕꾸러기' 운명

닥터조 / cast.김병춘

호스피스 내 의자. 늘 책을 끼고 산다. 전혀 범죄와 관계가 없을 것 같은 지식과 자상함을 지녔다

강서군 / cast.김정환

호스피스 내 조리사. 음식 할 때의 손길이 날렵하고 세심하다

조웅도 / cast.장서원

난해한 패션의 소유자로 음악치료를 한다. 니힐하고 낙천적이다

 

  JTBC 월화드라마 한 사람만 예고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