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손해보험 퍼마일 자동차보험 가입 및 장단점/보장내용 등 총정리  
본문 바로가기
경제&정책

캐롯손해보험 퍼마일 자동차보험 가입 및 장단점/보장내용 등 총정리

캐롯손해보험 퍼마일 자동차보험 
가입 및 장단점/보장내용 등 총정리

 

캐롯손해보험 퍼마일 자동차보험
캐롯손해보험 퍼마일 자동차보험


우리나라의 많은 사람들은 자차를 보유하고 있고, 코로나 시국 이후로 대중교통을 꺼려하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자동차를 구매하려고 하시는 분들도 많이 증가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자동차를 구매하게 된다면 의무적으로 '책임보험'에 가입을 해야합니다.

여기서 책임보험이라하면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사람이 의무적으로 가입을 해야하는 보험이며,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입혔을 시에 손해보상 보장 법에 의한 배상 책임을 약관에 따라서 보상하는 보험입니다. 의무 가입이기에 만약에 미가입을 한다면 행정 관청으로부터 과태료가 부과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책임보험을 보함하고 있는 자동차 손해보험을 찾아서 가입을 하게되는데, 자동차 손해보험의 보험료가 적은 금액은 아니기때문에 다양한 회사의 자동차 손해보험을 비교해보고 자신에게 잘 맞는 보험을 찾는게 중요합니다.

 

 

  캐롯손해보험 퍼마일 자동차보험

오늘은 그 중에서 배우 신민아씨를 모델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캐롯손해보험의 '퍼마일 자동차보험'에 대해서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캐롯손해보험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한화, SK텔레콤, 현대자동차, 알토스벤처스 등의 대형 투자사들이 합작하여 설립한 국내 1호 디지털 손해보험으로 '기본료'와 '주행거리 보험료'를 매달 납입하는 보험입니다.

 

※ 기본료는 주행거리에 상관없이 초회부터 12회차에 걸쳐서 고정적으로 매월 납입해야하는 금액입니다.
※ 주행거리 보험료는 보험 가입을 하면 제공되는 '캐롯플러그'를 통해 자동으로 측정된 주행거리를 계산된 보험료입니다.

그렇기에 캐롯손해보험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1년치의 보험료를 한 번에 부담하지 않는 부분에서 한 번에 큰 돈을 내야한다는 심리적 압박감이나 부담감이 적다는 장점과 내가 탄 만큼의 보험료를 내기에 주행거리가 길지 않다면 다른 보험사에 비해서 비교적 꽤 저렴한 보험료를 납입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차종과 가입자의 특성에 따라서 보험료는 상이할 수 있다고 하며, 보험 가입 첫달은 기본료+1,000km에 해당하는 주행거리 보험료를 선납하고 이후에는 매월 주행한 거리만큼 계산된 주행거리 보험료를 납입해야합니다. 이때 선납한 1,000km 보험료는 만기 후에 정산한다고 합니다.

 

 

  캐롯손해보험 퍼마일 자동차보험 캐롯플러그

퍼마일 자동차보험에 가입을 하게 되면 주행거리 측정을 위한 '캐롯플러그'를 받게 되는데, 캐롯플러그는 GPS 신호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주행거리를 측정할 뿐만아니라 비상 상황 발생 시에 누를 수 있는 SOS버튼이 추가된 무선통신 기기입니다.

캐롯플러그는 자동차에 있는 시거잭(다용도소켓)에 항상 장착해두어야합니다. 주행거리 및 운전습관을 자동으로 측정해주고, 비상 버튼이 있다는 점은 장점이라고 할 수 있지만, 시거잭에 항시 꽂아두어야한다는 점은 적지 않은 사람들이 불편함으로 느끼고 있는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은 앞좌석보다는 뒷좌석 에어벤트 하단부에 있는 시거잭에 장착을 하는데 그럴 경우에 SOS버튼의 활용도가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물론 비상버튼을 사용해야하는 상황이 안 일어나는 게 좋습니다.)

 

  캐롯손해보험 퍼마일 자동차보험 보장내용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보장으로는 다른 사람의 피해를 보상하는 담보와 내가 입은 피해를 보상하는 담보가 있습니다.

 

① 다른 사람의 피해를 보상하는 담보
- 대인배상Ⅰ(의무) : 내 차량으로 인해서 다른 사람이 다치거나 사망을 하게 된 경우, 자동차 손해보험 보장법의 한도 내에서 보상을 해줍니다. (사망/후유장애시 1인당 1억5천만원, 부상시 1인당 3천만원 한도)

- 대물배상(의무) : 내 차량으로 인해서 다른 사람이 물질적인 손해를 입게 된 경우, 사고당 2천만원(의무보험), 3천만원, 5천만원, 7천만원, 1억원, 2억원, 3억원, 5억원, 10억원 중 선택합니다.

- 대인배상Ⅱ : 대인배상Ⅰ을 초과하는 손해액으로 1인당 5천만원, 1억원, 2억원, 3억원, 무한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② 내가 입은 피해를 보상하는 담보

- 자기신체 사고 : 사고가 발생하여 자신이 부상을 당하며 1천5백만원, 3천만원, 5천만원 중에 선택이 가능하며, 사망시 보험금으로 1천5백만원, 3천만원, 5천만원, 1억원 중에 선택이 가능합니다.

- 무보험 자동차상해 : 무보험 자동차 혹은 뺑소니 사고를 당해서 신체적인 피해를 입었을 경우에는 1인당 2억원 이내에서 실제 손해액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 자동차상해(고보장) : 사고가 발생해서 자신이 부상을 당하면 받는 보험금으로 1천만원, 2천만원 중 선택이 가능하며, 사망 보험금으로 1억원, 2억원 중에 선택이 가능합니다.

- 자기차량 손해 : 나의 잘못으로 인해서 나의 차량이 파손되었거나 도난을 당했을 경우에는 손해액의 20%에 해당하는 최소 20만원~최대 50만원의 한도의 자기부담금이 있으며 선택가입 사항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