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보쌈 5회 줄거리 및 다시보기 :: 함께 손발을 맞추기 시작한 바우와 화인  
본문 바로가기
TV&DRAMA

드라마 보쌈 5회 줄거리 및 다시보기 :: 함께 손발을 맞추기 시작한 바우와 화인

드라마 보쌈 5회 줄거리 및 다시보기 :: 함께 손발을 맞추기 시작한 바우와 화인

정일우, 소녀시대 유리 주연으로 인기리에 방영하고 있는 MBN 주말드라마 <보쌈-운명을 훔치다>. 오늘 이 시간에는 MBN 드라마 보쌈 5회 줄거리를 정리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드라마 보쌈 5회 줄거리 정리에 앞서서 지난 주에 방송된 보쌈-운명을 훔치다 4회의 마지막 부분에 대해서 간략히 정리하면, 바우(정일우)-차돌(고동하)와 죽은 듯 숨어지내던 화인옹주(권유리)의 앞에 이대엽(신현수)가 나타났고, 대엽은 화인옹주를 이렇게 만든 바우를 베려고 하는 순간 화인옹주가 바우 앞을 막아 서면서 4회가 끝이났습니다. 드라마 보쌈 5회 다시보기 및 드라마 정보는 포스팅 하단을 참고하시면 재방송 시청이 가능합니다.

MBN 주말드라마 보쌈-운명을 훔치다 5화 줄거리

바우(정일우) 앞을 막아섰던 화인옹주(권유리)는 이대엽(신현수)와 따로 남아서 얘기를 한다. 과거 이 둘은 궁 안에서 신분을 넘어서 서로에게 설렜던 사이였다. 현재 화인은 과거의 대엽만을 간직하고 싶다며, 이대로 지내게 해달라고 부탁한다. 하지만, 아직까지 화인에게 마음이 남아있는 대엽은 이대로 둘 수없고 함께 하고 싶다고 전한다.

바우에게 옹주마마가 죽을 것이라며 울먹이는 차돌. 차돌의 말에 화인옹주가 걱정되는 바우는 차돌을 먼저 보내고, 옹주를 데리러 간다. 화인에게 달려간 바우는 대엽과 몸싸움을 하며, 옹주에게 대엽을 믿지 말라고 한다. 바우와 대엽이 몸싸움을 하는 중 좌의정 이이첨(이재용)의 자객들이 나타나 옹주를 데리고 간다. 이를 본 둘은 대엽이 자객들을 맡으며 바우는 옹주를 구하러 뛰어간다.

옹주를 데려간 자객들이 옹주를 죽이려는 순간, 이를 지켜보고 있던 내금위장(서범식) 덕분에 옹주는 다시 도망치게 된다. 도망치던 옹주는 바우를 만나지만, 뒤 따라온 자객에게 맞고 굴러 쓰러진다. 이를 보고 화가 난 바우와 뒤따라온 대엽은 자객들과 싸운다. 이 과정에서 바우를 도와주던 대엽은 칼에 맞아 쓰러지게 된다. 그리고 바우가 위기에 처하지만, 때마침 정신을 차린 옹주가 활을 쏴 도와주며 자객들을 모두 제압하는데 성공한다.

바우는 쓰러진 대엽을 의원에게 맡기고 가자고 하는데, 옹주의 부탁에 결국 대엽을 업고 집으로 데려간다.  

내금위장은 광해군(김태우)에게 이 과정을 보고한다. 광해군은 과거 이이첨의 막내아들 이대엽과 화인옹주의 혼담이 오갔던 것을 기억해내며, 내금위장에게 이대엽에 대해 조사를 지시한다.

다음날 의원을 불러 대엽을 보여주는데, 의원은 좋은 걸 먹이라며 삼산을 팔려고 한다. 이에 바우와 화인은 삼산을 산다고 한다.

광해군은 김개시(송선미)를 통해서 쓸만한 서인으로 김자점을 부리게 된다. 광해군은 좌의정 이이첨이 만들어놓은 화인옹주의 묘를 이장하고 싶다며 김자점에게 지시한다. 다음날 광해군은 조정회의에서 꿈을 핑계 삼으며 관상감 김자점에게 화인의 묘자리에 대해 말할 수 있게 한다. 김자점은 화인옹주의 묘자리가 흉지 중의 흉지라고 하며, 속히 이장이 필요하다고 광해군과 미리 입을 맞춘 연기를 한다. 결국 이이첨도 이장을 하기로 한다.

춘배(이준혁)는 이이첨의 고문에 겁이나 바우가 파주에 있는 절로 향했을 것이라고 말한다. 그걸들은 이이겸은 태출(윤주만)과 자객들을 파주로 보낸다.

바우와 화인은 삼산을 사기 위한 자금을 구하기 위해서, 나쁜 자들의 정보를 캐내고 신분을 속이기 위한 내수사 마패 제작 맡긴다. 그리고 바우와 함께 간 화인은 남장 후, 마패를 들고 어느 양반집에 들어간다. 그리고 이 둘은 공명첩 중의 부인첩(처의 자식도 벼슬길에 오를 수 있게는 것)이라는 것이 있다며 꾸며내며 비싼값에 팔아낸다.

그 이후 바우와 화인은 삼산을 사기 위해서 의원을 찾는데, 의원에 병들고 아픈 이들이 돈없어 치료받지 못하고 있는 것을 보게 된다. 그리고 화인은 기껏 벌어온 금두꺼비와 돈을 건네며, 아픈 환자들을 위해서 쓰라고 하며 나간다. 그리고 이 둘은 또다시 부인첩으로 사기를 치며 돈을 벌어오는데, 이 역시 의원에 기부한다.

계속해서 한탕치려는 바우와 화인. 근데 그 때 진짜 내수관 관리들이 나타나 위기에 처하는데, 화인은 자신이 진짜 내수관 이덕철이라며 우기며 5회가 끝이난다.

드라마 보쌈 5화 다시보기

드라마 보쌈 5회 및 전회차 다시보기 및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등에 대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021.05.02 - [DRAMA] - 드라마 보쌈 다시보기 & 줄거리 & 등장인물 & 인물관계도 확인하기 :: MBN 보쌈-운명을 훔치다

 

드라마 보쌈 다시보기 & 줄거리 & 등장인물 & 인물관계도 확인하기 :: MBN 보쌈-운명을 훔치다

드라마 보쌈 다시보기 & 줄거리 & 등장인물 & 인물관계도 확인하기 :: MBN 보쌈-운명을 훔치다 드라마 <보쌈-운명을 훔치다>는 'MBN 종편 10주년 특별기획 드라마'로 2021년 5월 1일부터 매주 토요일,

fashionlup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