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보쌈 7회 줄거리 내용 정리하기 :: 보쌈 운명을 훔치다 다시 보기 방법  
본문 바로가기
TV&DRAMA

드라마 보쌈 7회 줄거리 내용 정리하기 :: 보쌈 운명을 훔치다 다시 보기 방법

드라마 보쌈 7회 줄거리 내용 정리하기 :: 보쌈 운명을 훔치다 다시 보기 방법

역모죄로 몰리며 이이첨(이재용)에 의해 몰락한 양반가에서 홀로 살아남아 보쌈꾼이 된 바우(정일우)와 광해군의 딸 화인옹주 수경(소녀시대 권유리) 그리고 형수가 된 화인옹주를 사모하는 이이첨의 아들 이대엽(신현수)의 얽힌 이야기를 풀어가는 MBN 주말드라마 <보쌈-운명을 훔치다>. 오늘 이 시간에는 5월 21일 토요일 밤에 방송되었던 드라마 보쌈 7회 줄거리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앞서 방송되었던 드라마 보쌈 6회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이대엽과의 거래를 하고 이이첨의 집에서 면사철권을 훔쳐오던 바우가, 이이첨의 얼굴을 보면서 과거의 일들이 모두 떠오르면서 심경의 큰 변화가 왔고, 원수의 집안의 며느리였던 화인옹주에게서 떠나려고 하면서 6회가 끝났었습니다. 드라마 보쌈 7회 다시보기는 포스팅 하단을 참고해주세요

 

 

 

 

MBN 주말 드라마 보쌈-운명을 훔치다 7화 줄거리

바우(정일우)는 화인옹주(권유리)에게 모진 말들을 하면서 자신들이 떠나겠다며 하며, 두 번 다시 보지 말자며 하며 춘배(이춘혁), 차돌(고동하)과 함께 집을 떠나려고 한다. 차돌은 화인옹주에게 엄마라고 부르며 다가가, 같이 살고 싶다며 바우 좀 말려달라며 울며 매달린다. 하지만, 바우는 차돌은 화인옹주에게서 떼어내며 떠나간다. 화인은 눈물을 흘리며 바우를 떠나보낸다.

 

상원사에 도착한 바우는 어릴 적 과거를 다시 떠올려본다. 이이첨(이재용)이 바우의 가족들을 역적이라며 모두 잡아가 참수하였다. 장독대 뒤에 숨어서 잡혀가지 않았던 바우는 이 모든 것을 다 목격하였다. 그 이후로 바우는 아무도 모르게 홀로 고아로 살아왔던 것이다. 그리고 큰스님과 만난 바우는 화인옹주와의 인연, 그리고 이이첨과의 관계에 대해 떠오른 것을 모두 얘기한다. 바우는 이이첨 생각만 하면 가족의 복수를 하고 싶지만 차돌이를 생각하면 그럴 수가 없다. 

 

 

 

 

춘배는 문밖에서 이런 바우와 큰스님이 하는 얘기들을 모두 듣고, 바우의 과거에 대해서 알게 되었다. 춘배는 바우가 도망노비가 아니라 양반이었다는 거, 그리고 화인옹주가 바우의 원수 집안의 며느리라는 것까지 알게 된다.

 

임금이 이미 화인옹주를 모른 척했던 걸 알고 있던 바우는 면사철권이 있다고 해도 옹주가 안전하지 않을 수 있다는 걸 알고 있기에, 옹주가 신경은 쓰이지만 데리러 가지는 않는다. 바우는 할머니 뵙고 온다며 춘배와 차돌이에겐 한양집에 가있으라고 한다.

한 편, 조상궁(신동미)는 이대엽(신현수)을 기다리지만, 화인옹주는 더 이상 피해를 주기 싫으니 이대엽이 오기 전에 빨리 떠나가 자고 한다. 떠나려고 하는 순간, 괴한들이 나타나서 화인옹주와 조상궁을 잡아간다.  

 

급히 한양에서 달려온 이대엽이 화인옹주가 있던 집으로 향하는데, 그때 태출(윤주만)과 가병들이 그 집으로 가고 있는 걸 보게 된다. 뒤에서 지켜보던 이대엽은 집에 화인옹주가 없다는 걸 알게 되고, 부리나케 말을 타고 화인옹주를 찾아 나선다. 지나가던 보부상들에게 한양으로 가는 빠른 길을 물어보고, 나룻배를 타는 곳으로 옹주를 찾아간다.

 

 

 

 

할머니를 뵙고 오겠다고 천안으로 향하던 바우는 나룻배를 타는데, 그 배에는 괴한들과 화인옹주, 조상궁이 타고 있었다. 바우는 그들을 모른척하고 배를 타고 천안에 도착한다. 괴한들이 화인옹주를 끌고 가는데, 바우는 그저 지켜만 보다가 몰래 뒤를 따라간다. (화인옹주를 잡아가는 이들은 김자점(양현민)이 보낸 추노꾼들이다)

 

바우가 몰래 화인옹주를 따라가고 있는데, 하필 이때 나타난 이대엽이 바우를 잡아 세우며 화인옹주가 어딨냐며 묻는다. 그 통에 바우는 화인옹주를 놓치게 된다. 

바우와 이대엽은 화인옹주를 찾아다니는데 찾기가 어렵다. 그래서 이대엽은 우선 가병들의 행적을 살피기 위해서 파주로 돌아가고, 바우는 계속해서 옹주를 찾아본다. 

 

한 편, 김자점은 광해(김태우)에게 현재 진행 상황을 보고한다. 광해는 좌의정 이이첨이 가짜로 만든 화인옹주의 묘 이장을 먼저 진행하여, 화인옹주의 시신이 없다는 게 밝혀지게 된 후 화인옹주가 살아 돌아오게 하는 계획을 꾸리고 있다. 이장하기 전에 화인옹주가 살아 돌아온다면 이이첨이 면사철권으로 빠져나갈 수도 있기 때문이었다. 

한양으로 끌려온 화인옹주와 조상궁은 김자점의 집에 갇히게 된다. 옹주를 찾지 못했던 바우는 한양에 돌아와서 춘배를 통해서 추노꾼들에 대한 정보를 알아내어 이대엽과 공유한다. 이대엽은 임금이 이이첨을 쳐내기 위해서 옹주를 이용하려고 잡아갔을 것이라고 추정하여 바우와 이대엽은 김자점의 집을 살펴보고, 옹주가 갇혀있을 것이라고 판단한다.

옹주를 구하기에 앞서서 바우와 이대엽은 옹주를 두고 갈등이 생기는데, 이대엽은 화인옹주가 자신과 정혼할 사이였었다고 알려준다. 이대엽은 여전히 화인옹주에 대한 마음이 변하지 않았다.

바우는 밤새도록 김자점의 집을 감시하였고 다음 날이 밝았다. 이대엽은 다시 집으로 돌아가 아버지 이이첨을 찾아가는데, 이이첨은 벼루를 이대엽에게 벼루를 던진다. 그리고 바우가 옹주를 구하기 위해서 복면을 쓰면서 <보쌈-운명을 훔치다> 7회는 마무리된다.

 

MBN 드라마 보쌈-운명을 훔치다 7회 다시보기

드라마 보쌈 7회를 포함한 전회차 다시보기가 가능한 곳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21.05.02 - [DRAMA] - 드라마 보쌈 다시보기 & 줄거리 & 등장인물 & 인물관계도 확인하기 :: MBN 보쌈-운명을 훔치다

 

드라마 보쌈 다시보기 & 줄거리 & 등장인물 & 인물관계도 확인하기 :: MBN 보쌈-운명을 훔치다

드라마 보쌈 다시보기 & 줄거리 & 등장인물 & 인물관계도 확인하기 :: MBN 보쌈-운명을 훔치다 드라마 <보쌈-운명을 훔치다>는 'MBN 종편 10주년 특별기획 드라마'로 2021년 5월 1일부터 매주 토요일,

fashionlup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