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학생 전세자금대출 종류 4가지 소개
집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학교를 다니는 대학생들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대학생들이 적지 않습니다. 특히, 수도권 대학교를 다니는 대학생들은 지방에서 올라오거나, 집이 수도권이긴하지만 통학거리가 꽤 긴 대학생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이런 대학생들은 보통 학교 기숙사에서 지내거나 학교 근처에 월세나 전세로 집을 구해서 살아갑니다. 그런 경우가 아니더라도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 대학생들도 비슷한 경우가 많이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보통 집을 구해서 사는 대학생들은 전세보다도 월세로 살고 있습니다.
2022 대학생 전세자금대출
당연히 월세보다는 전세로 집을 구해서 사는 것이 효율적인 방법이지만, 대부분의 대학생들에게는 전세금을 낼 수 있는 목돈이 없습니다. 매달 나가는 월세가 비효율적이고, 아깝다는 생각이 분명 들겠지만 마땅한 대안이 없어서 월세를 사는 대학생들이 있을텐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제도가 존재합니다.
바로 '대학생 전세자금대출'입니다. 대학생 전세자금대출은 정부에서 대학생에게 전세자금을 낮은 금리로 대출을 해주는 제도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2022 대학생 전세자금대출 종류 4가지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해당되는 내용이 있다면 신청을 해서 월세보다는 전세로 돌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HUG 안심 전세대출
먼저 소개해드릴 대학생 전세자금대출 종류는 HUG 안심 전세대출입니다. 연 소득 5천만원 이하이며 신용등급이 8등급 이내인 만 19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대학생 뿐만 아니라 무소득자나 프리랜서, 회사원도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한 전세자금대출입니다.
한도는 신용등급에 따라서 다르게 책정되는데, 1~4등급은 4억원까지, 5~6등급은 1억 5천만원까지, 7~8등급은 7천만원까지 전세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금리도 마찬가지로 신용등급에 따라서 2.2%~2.5%로 책정되며, 보증금의 80%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2022 대학생 전세자금대출은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입니다. 연 소득 7천만원 이하의 무주택자인 만 19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대학생을 비롯해서, 무직자, 취준생 등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 한도는 7,000만원 이내이며, 보증금 한도는 수도권 5억원 이하, 지방은 3억원 이하입니다.
금리는 신용등급에 따라 결정되며 2.3%~2.8%까지입니다. 보증금의 90%까지 대출이 가능하기에 보다 큰 금액을 대출 받을 수가 있습니다.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대출 상품은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입니다. 연 소득이 5천만원 이하인,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성인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순자산이 2억 8천 8백만원이하여만 합니다. 대출한도는 전세보증금의 80%까지, 최대 7,000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은 주택의 면적도 보는데, 전용 면적이 85m²이하여야 하며, 세대주 및 세대원이 모두 무주택자여야하고, 주택도시기금 대출과 같은 이력이 있으면 불가능합니다. 금리는 부모님의 연소득에 따라서 1.5%~2.1%입니다.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 대출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2022 대학생 전세자금대출은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 대출'입니다. 연 소득 4천만원 이하의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성인이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기혼이라면 연 소득 5천만원 이하, 미혼이라면 부모님 연소득 7천만원 이하)
대출한도는 최대 7,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지원자격만 부합한다면 금리도 1%대로, 소개해드릴 전세자금대출 상품들 중에서 가장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기도 합니다.
댓글